NH證 "한화솔루션, 낮아지는 기대감…목표가 1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한화솔루션(009830)에 대한 목표 주가를 2만 원으로 기존 대비 13% 하향하고 투자의견 '홀드'(Hold·유지)를 유지한다고 31일 밝혔다.
판매량 가이던스 하향과 미국 재고 누적 추세 등이 이유다.
최영광 연구원은 "한화솔루션은 2024년 연간 판매량 가이던스를 기존 9GW에서 8GW로 하향했고 미국 카터스빌 신규 웨이퍼/셀 설비 가동 예상 시점도 기존 2025년 초에서 2025년 중반으로 변경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NH투자증권은 한화솔루션(009830)에 대한 목표 주가를 2만 원으로 기존 대비 13% 하향하고 투자의견 '홀드'(Hold·유지)를 유지한다고 31일 밝혔다. 판매량 가이던스 하향과 미국 재고 누적 추세 등이 이유다.
최영광 연구원은 "한화솔루션은 2024년 연간 판매량 가이던스를 기존 9GW에서 8GW로 하향했고 미국 카터스빌 신규 웨이퍼/셀 설비 가동 예상 시점도 기존 2025년 초에서 2025년 중반으로 변경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어 "이를 반영해 2025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하향한 것"이라며 "참고로 비교기업 퍼스트솔라 역시 2024년 판매량과 매출액, 수익성 등 모든 지표의 가이던스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의 수요를 상회하는 동남아시아산 태양광 모듈 수입이 여전하고 여전 재고 누적이 이어지고 있다"며 "미국 모듈 설비 자급률도 100%에 달해 2025년 타이트한 공급 상황 나타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한화솔루션은 2025년 신규 설비 가동 및 AMPC 증가에 따른 영업이익개선은 가능하겠으나, 현금유출 및 재무구조 악화 흐름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한화솔루션은 3분기 영업적자 810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