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18기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 248명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가 현재의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임기가 올해 말 만료됨에 따라 제18기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다음달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31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 위원회는 도 및 도 산하기관, 시군에서 추진하는 총공사비 100억 이상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과 시설물의 안정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대형공사의 입찰 방법(일괄입찰, 기술 제안, 대안입찰)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를 담당하는 건설기술진흥법에 근거를 둔 법정 위원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현재의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임기가 올해 말 만료됨에 따라 제18기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다음달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31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 위원회는 도 및 도 산하기관, 시군에서 추진하는 총공사비 100억 이상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과 시설물의 안정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대형공사의 입찰 방법(일괄입찰, 기술 제안, 대안입찰)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를 담당하는 건설기술진흥법에 근거를 둔 법정 위원회다.
이번에 모집하는 새 위원은 248명 내외이며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공모 분야는 토목구조, 토질 기초, 도로, 상하수도, 건축, 기계, 전기, 스마트건설 등 전문 분야 22개 분야다.
도는 공무원, 교수, 연구원, 공기업, 협회 및 학회, 시공 및 설계 용역회사 소속 기술인 등 건설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건설기술 분야는 건설사업 디지털화, 생산시스템 선진화 등 융복합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건설 산업 육성을 위해 선발한다.
이 분야의 이번 선발은 앞으로 1000억원 이상의 공공 공사 건설 전 과정 BIM도입 의무화에 따라 건설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미래 수요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지원은 모집기간 내에 전자메일로 가능하고, 신청서와 일반안내 사항, 각종 서식은 경북도 누리집의 도정 소식(알림 마당) 게시판에서 열람할 수 있다.
배용수 건설도시국장은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기술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건설공사 품질과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유능한 전문가들이 선발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pr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교전서 '상당수' 사망"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깨 아니었어?"…닭한마리 국물에 '발 달린 벌레' 둥둥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