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지드래곤, 오늘(31일) 신곡 '파워' 발매…7년 4개월 만 '용의 귀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신곡 'POWER(파워)'로 돌아온다.
뿐만 아니라 G-DRAGON은 정식 발매에 앞서 개인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곡 'POWER' 전곡을 깜짝 공개해 팬들의 심장을 더욱 뛰게 만들었다.
7년 4개월 만에 드디어 베일을 벗는 '본투비 아티스트' G-DRAGON의 신곡 'POWER'가 가요계에 어떤 센세이션을 몰고 올지 기대가 증폭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신곡 'POWER(파워)'로 돌아온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31일 G-DRAGON의 컴백 소식을 알렸다. 이날 오후 6시 발매되는 G-DRAGON의 디지털 싱글 'POWER'는 2017년 발매한 미니앨범 EP '권지용' 이후 7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곡이다.
지난 EP '권지용'이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와 일본 오리콘 디지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믿고 듣는 GD표 음악'에 대한 대중과 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이번 선공개 곡으로 또 어떤 레전드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곡 'POWER'는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 강한 비트 위에 G-DRAGON의 강렬한 랩이 더해져 힙합의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중의적인 표현으로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하게 하는 위트 있는 가사가 그의 천재적인 면모를 돋보이게 하는 곡이다.
특히 지난 30일 공식 팬 SNS을 통해 깜짝 공개된 영상에는 신곡 'POWER'를 BGM으로 레트로 감성이 돋보이는 촬영 현장의 면면과, 손가락으로 'W'를 만드는 G-DRAGON의 모습이 담겨 다양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G-DRAGON은 정식 발매에 앞서 개인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곡 'POWER' 전곡을 깜짝 공개해 팬들의 심장을 더욱 뛰게 만들었다. 그는 녹음실 부스처럼 보이는 곳에서 신곡 가사에 맞춰 다양한 모션을 취하며 재치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POWER'라고 적힌 모자 위에 스카프를 두르고 로브 스타일의 하늘색 자켓에 핑크색 바지를 매치한 그의 형형색색 컬러풀한 패션 센스가 눈길을 사로잡으며 또 한 번 패션계의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이에 더해 전날인 30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G-DRAGON은 "권지용이 아닌 G-DRAGON으로 음악을 다시 하고 싶어서 돌아왔기에 컴백을 잘하는 게 목표"라면서, "'POWER'는 힘에 관한 노래다. 저에게 힘은 '음악'이다. 제삼자로 7년의 공백기 동안 미디어의 힘이 굉장히 크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미디어의 힘에 대한 풍자와 다양한 힘을 잘 융화하자는 여러 가지 뜻을 담았다"고 밝혀 이목을 끌었다.
7년 4개월 만에 드디어 베일을 벗는 '본투비 아티스트' G-DRAGON의 신곡 'POWER'가 가요계에 어떤 센세이션을 몰고 올지 기대가 증폭된다.
G-DRAGON의 신곡 'POWER'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김수미, 최근 삶 정리중이었다 "'안녕히계세요' 책 집필" [종합]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장인이 허락한 장모♥사위의 불륜→결혼까지..막장 러브스토리 (프리한19)…
- 구준엽♥서희원 파파라치 강원래였다 "사진 다 뿌려" (가보자GO)[종합]
- 김정은 11살 딸에 허리 굽히는 고모 김여정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