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북러 외교장관 협의김정은 방러·파병 규모 주목 러시아를 방문한 북한 최선희 외무상이 이르면 오늘(31일) 러시아 외무장관과 전략적 협의에 나섭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일정과 함께 북한군 파병 확대가 논의될지 주목됩니다.
2. "우크라에 참관단 안 보내면 직무유기" 미국을 방문한 김용현 국방장관이 우크라이나에 참관단을 보내는 것은 군의 당연한 임무라며 보내지 않는 게 직무유기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북러 외교장관 협의…김정은 방러·파병 규모 주목
러시아를 방문한 북한 최선희 외무상이 이르면 오늘(31일) 러시아 외무장관과 전략적 협의에 나섭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일정과 함께 북한군 파병 확대가 논의될지 주목됩니다.
2. "우크라에 참관단 안 보내면 직무유기"
미국을 방문한 김용현 국방장관이 우크라이나에 참관단을 보내는 것은 군의 당연한 임무라며 보내지 않는 게 직무유기라고 말했습니다. 한미 국방장관은 작전계획에 북한의 핵 사용을 반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3. "체코 원전 계약 보류"…"최종 수주 영향 없다"
한국수력원자력의 체코 원전 건설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경쟁사의 이의 제기로 계약이 일시 보류됐는데, 우리 정부와 한수원은 사업 수주에는 영향이 없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4. '상생 협의' 불발…수수료 입장 차만 확인
배달 수수료를 두고 협의를 벌여온 상생협의체가 어젯밤 늦게까지 이어진 협상에서도 수수료 인하 문제에 합의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회의를 한 번 더 하기로 했지만 합의가 이뤄질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스크린도어까지 핏자국" 승객들 긴급 대피…현장 사살
- "북한군, 우크라 진입"…"1명 빼고 전부 사망" 주장도
- "집이 통째로 사라져" 도로가 강으로…최소 51명 사망
- [단독] 올림픽 경기 전날 40km 먼 숙소로…"실격될 뻔"
- "언니가 알려줄게" 조회수 110만…속여 20억 뜯었다
- 도심 한복판 '상가 무덤'…대로변 1층 전체가 '텅텅'
- 4차선까지 '훅'…강변북로서 시속 200km '칼치기' 질주
- "칼 버려!" 손에 피…'경찰 지켜라' 보호 장비 개발
- 초등생 못 보고 후진…재활용품 수거 차량 치여 사망
- 글러브 벌려 공 꺼내간 관중…즉각 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