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충격 과거.."H.O.T. 데뷔 전 SM 연습생 5년" [유퀴즈][★밤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 그룹 빅뱅(BIGBANG) 멤버 지드래곤(G-DRAGON)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전 총괄 프로듀서 이수만과의 인연을 공개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그동안 어디서도 밝히지 않았던 SM 연습생 과거를 털어놨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입사하기 전 SM에서 약 5년 동안 연습생으로 지냈다는 것.
지드래곤은 "아무도 모르셨을 거다. 근데 SM이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 그룹 빅뱅(BIGBANG) 멤버 지드래곤(G-DRAGON)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전 총괄 프로듀서 이수만과의 인연을 공개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은 'Power'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영원한 시대의 아이콘인 지드래곤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그동안 어디서도 밝히지 않았던 SM 연습생 과거를 털어놨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입사하기 전 SM에서 약 5년 동안 연습생으로 지냈다는 것. 지드래곤은 "아무도 모르셨을 거다. 근데 SM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SM에 들어간 건 되게 우연한 기회였다"면서 "가족들이랑 스키를 타러 리조트에 갔는데 그땐 춤 대회가 많았다. 우리 엄마가 항상 나를 내보냈었다. 요즘은 안 그러신다. 어느 순간부터 안 그러셨는데 그때 사회자가 이수만 선생님이었다. 정말 옛날이다. H.O.T.가 나오기 직전이었다"라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지드래곤은 SM과 결이 맞지 않았다고. 그는 "SM 선배님들을 보면 나는 아니다. 결이 아주 아니다. 그래서 SM에서도 나를 부르는 빈도가 적어지고 나도 괜히 가서 마땅히 해야 될 것을 못 찾는 느낌이었다"라고 털어놨다.
이후 지드래곤은 SM에서 자신의 미래가 그려지지 않아 '랩이라도 배워봐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2001년에 래퍼들이 다같이 참여하는 컴필레이션 앨범에 운 좋게 참여했다. 그는 "그때 내가 13살이어서 제목이 '내 나이 열셋'이다. 그 곡을 YG에서 보고 스카웃이 된 거다"라며 YG에서 데뷔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은 "그때는 연습생이라는 개념이 없었다. 알아서 자생해야 하는, 언제든 준비가 돼있어야 혹시라도 지나가다가 시켰을 때 보여줘야 한다. 찌르면 나와야 된다"라며 혹독했던 연습생 시절을 추억했다.
지드래곤은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파워(POWER)'를 발매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모모 맞아? 시스루 노출 패션 '강렬' - 스타뉴스
- '결혼' 남보라, 예비신랑 공개 '상견례 프리패스상' - 스타뉴스
- 초아, 자궁경부암 투병, 임신 위해 또.. - 스타뉴스
- 성유리, 쌍둥이 딸 공개..엄마 닮아 사랑스럽네 - 스타뉴스
- 김소연 이혼 선언 '충격'..남편에 "꺼져주라" 분노 - 스타뉴스
- 피프티피프티, '그래비티' 음방 무대..'뮤뱅'·'음중' 연이어 출연 - 스타뉴스
- BTS 진, 근거 있는 자신감 "건국대 입학, 얼굴 영향 있지 않았나" [동네스타K] - 스타뉴스
- "다른 男과 잠자리 요구" 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전여친·전부인 작심 폭로 - 스타뉴스
- '업소 논란' 최민환 '슈돌' 이어 '살림남'도 삭제..흔적 지우기 ing - 스타뉴스
- 군백기에도 '짐토버ing'..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전 세계 팬이벤트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