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버나디노와 사이버대 최초 온라인 복수학위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사이버대가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버나디노(총장Tomas D. Morales,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Bernardino-이하 CSUSB)와 10일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온라인 복수학위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사이버대와 이번 2+2 복수학위 협약을 체결한 CSUSB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CSU) 소속 23개의 구성대학교 중 하나로 캘리포니아주 샌버나디노시에 위치한 연구중심 종합대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학위와 해외 학위를 동시 취득할 수 있는 국내최초의 ‘온라인 복수학위’ 취득 프로그램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2017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재학생을 선발해 교류협력대학인 CSUSB 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고선진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서울사이버대와 이번 2+2 복수학위 협약을 체결한 CSUSB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CSU) 소속 23개의 구성대학교 중 하나로 캘리포니아주 샌버나디노시에 위치한 연구중심 종합대학이다. 6개 단과대학에서 70여 개의 학사와 석사학위, 교육학 분야에서 2개의 박사학위 과정을 운영하며 학생 수는 약 2만명이다. 2023년 미국 US뉴스&월드리포트 미국대학 순위에서 공립대학 100위를 기록했다.
CSUSB 토마스 모랄레스 총장은 “CSUSB는 서울사이버대와의 오랜 관계를 매우 소중히 여기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이 서울사이버대를 세계적 수준의 대학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서울사이버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은주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 모두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는 양교의 교류와 협력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재영 기자 elegant@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법 전문가들 “파병 북한군 포로로 잡히면 ‘이렇게’ 된다”
- [사설]OECD 1위 ‘일하는 노인’… 절반이 월 100만 원도 못 번다
- 檢, “명태균이 尹 통화 녹음파일 일부 들려줘” 진술 확보
- 체코, 경쟁사 이의제기에 ‘韓 원전 계약’ 일시 보류
- 국방정보본부 “北, ICBM 발사대 배치…11월 도발 가능성”
- 反간첩법 구속자 가족 “中서 구속된후 면회-통화 못해… 생사도 전해듣는 실정”
- 美 3분기 성장률 2.8%…개인소비 호조에 강한 성장세
- 검찰, 문다혜 씨에게 11월1일 참고인 신분 출석 통보
- 탄핵 위기 놓인 임현택 “SNS 계정 삭제하고 언행 유의할 것”
- 통증관리 OX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