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지드래곤, 명곡 탄생 비결 “슬프고 외로울 때 사랑·이별 노래 작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뱅 지드래곤이 작곡 비결에 대해 밝혔다.
30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7회 'Power' 특집에서는 조종사 정다정 소령,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유재석이 "'삐딱하게' 노래를 들으면 어떤가?"라고 묻자, 지드래곤이 "가사에 그 당시 내 느낌이 투영된다. 정확히 그 뮤직비디오에 나온 모습이 제 일상 같았다. 화가 많다고 해야 하나?"라며 당시 굉장히 공허했다고 솔직히 고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뱅 지드래곤이 작곡 비결에 대해 밝혔다.
30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7회 ‘Power’ 특집에서는 조종사 정다정 소령,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재석이 “만든 곡 속에 GD의 인생이 녹아있을 것 같다”라며 작곡 비결에 대해 물었다. 지드래곤은 “정말 싫은데 헤어졌을 때, 슬플 때, 외로울 때 사랑과 이별에 관한 노래는 앉았다 일어나면 나왔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분 좋고, 밝고 이럴 땐 아무 생각이 안 난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드래곤은 “곡에서 제 목소리를 들으면 캡처처럼 그때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당시 제 마음이 목소리에서 느껴진다. 갈수록 요령도 스타일도 생기는데, 초기 노래들은 힘만 줘서 만든 느낌이다. 눈에서 레이저가 나올 거 같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유재석이 “‘삐딱하게’ 노래를 들으면 어떤가?”라고 묻자, 지드래곤이 “가사에 그 당시 내 느낌이 투영된다. 정확히 그 뮤직비디오에 나온 모습이 제 일상 같았다. 화가 많다고 해야 하나?”라며 당시 굉장히 공허했다고 솔직히 고백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GD, 12년 만에 에피소드 대방출 “명곡 탄생 비결? 헤어졌을 때…” (유퀴즈)
- ‘소식좌’ 산다라박 깜짝 근황…씨엘 “밥 한 공기 다 먹더라” (유퀴즈 온더블록)
- ‘유퀴즈’ 이수지 “초등학생 때 꿈 아나운서…1년 공백기 가장 힘들었다”
- ‘흑백요리사’ 권성준 식당 예약 대기만 11만 명…“우승 상금으로 전셋집 구해” (유퀴즈)
- 故신해철 아들 “7살 때 돌아가셔…죽음 몰라서 울지 않았다” (유퀴즈 온더블록)
- ‘유퀴즈’ 김기민, 재력가 팬에 거액의 유산 받아 “기부할 것”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