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2024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30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호텔에서 '2024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사이버 가디언즈를 통해 여러분들의 미래를 그려나가고, 화이트해커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하며 "사이버 가디언즈에 참여하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안 전문가로 성장하여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30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호텔에서 ‘2024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청소년 대상으로 개최한 ‘2024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는 201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8회차를 맞이하였으며,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로 열린 △진학 진로 소개 시간에는 BoB 10기 김도연 수료생이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대학교 진학 준비과정, 진학의 장단점 등을 생동감 있게 전했으며 △취업 진로 소개 시간에는 BoB 4기 권현준 수료생이 '취업에 관련한 아주 현실적인 조언'을 주제로 특성화고 진학부터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 과정을 전달하였다. 이어 △화이트햇 스쿨 이재윤 멘토가 'Welcome to WhiteHat School' 주제로 화이트햇 스쿨 교육의 전반적인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BoB 8기 수료생 김진영 멘토가 BoB 소개 시간을 통해 미래의 화이트해커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BoB의 특장점과 성과를 전하였다.
또한, 정보보안 10개 고등학교의 담당 선생님들이 학교별 특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공유의 시간과 김수득 멘토의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주제로 정보보안 분야 전문가로 성장한 과정을 전달했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사이버 가디언즈를 통해 여러분들의 미래를 그려나가고, 화이트해커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하며 “사이버 가디언즈에 참여하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안 전문가로 성장하여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격려했다. (사진=한국정보기술연구원)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