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이수만 눈에 들어 SM서 5년간 연습생 생활, 결 안 맞아”(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뱅 지드래곤이 SM 연습생이었던 사실을 털어놓았다.
이날 지드래곤은 "아무도 모르셨을 것. 근데 SM이었다"며 본인이 SM 연습생 출신임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빅뱅 지드래곤이 SM 연습생이었던 사실을 털어놓았다.
10월 30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67회에는 지드래곤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아무도 모르셨을 것. 근데 SM이었다"며 본인이 SM 연습생 출신임을 밝혔다.
조세호가 "꼬마 룰라 활동 이후 SM에 들어간 거냐"고 묻자 지드래곤은 "꼬마 룰라는 MBC 방송국에서 '뽀뽀뽀'를 하다가. 그때만 해도 아역들의 세계가 나름 치열했다. 뽀미 누나 옆에 서는 게 마치 형들이 '무한도전' 할 때 2인자 같은 식이었다. 옆에 누가 서느냐가 서열 같은 느낌이었는데 잘 잡히니까 옆에 있으면 꼬마 룰라 기획하는 거에 뽑혀 꼬마 룰라를 하다가 SM에 들어간 건 우연한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 SM이 들어간 건 가족들과 스키를 타러 리조트에 놀러갔는데 어머니의 권유로 춤 대회에 참가했다가 사회자였던 이수만의 눈에 들어서라며, 지드래곤은 "저희 엄마가 항상 저를 '나가봐. 가운데서 해'라며 내보냈다"고 덧붙였다.
GD는 무려 5년간 SM 연습생 생활을 했다며 "SM 선배님들 보면 저는 아니다. 아주 아니다. 결이. 그래서 SM에서도 부르는 빈도가 적어지고 저도 괜히 가서 마땅히 제가 해야될 것들을 못 찾는 느낌이다보니 아무리 생각해도 그림이 안 그려지는. '랩이라도 배워봐야겠다'했다. 저는 처음 춤이 좋아서 시작한 건데 2001년 래퍼들이 다 같이 참여하는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했는데 그때가 열세 살이어서 제목이 '내 나이 열셋'이다. 그걸 보고 YG에서 스카우트했다"고 SM에서 YG로 옮기게 된 계기를 전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이승기♥이다인, 결혼 후 첫 투샷‥허리 감싼 채 조세호 결혼식 참석
- 故김수미 생전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 각별 “엄마 가지마” 오열
- 한지민, ♥최정훈과 열애 공개 후 맞은 42세 생일…너무 행복한 표정
- 김혜수, 당황스러운 초근접 얼빡 셀카‥54세 아기피부 인정
- 신세경, 두상마저 빚은 듯 완벽‥쪽진머리가 더 예뻐
- 이하늬, 쭉 뻗은 레깅스 핏‥새벽 조깅으로 관리한 몸매
- 채시라, 연예인 뺨치는 23세 딸 김채니 공개 “꼬마 숙녀 진짜 숙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