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9’ 공개 초읽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 형상을 가늠할 수 있는 티저 이미지가 30일 공개됐다.
아이오닉 9 티저 이미지에서는 차량 실루엣과 전면부 램프, 캐릭터 라인, 휠 디자인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오닉 9에 적용된 에어로스테틱 실루엣은 차량 주요 코너부와 루프 라인을 매끄러운 곡선 형상으로 처리해 공기 유동이 차량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며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하는 동시에 공력 성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9 티저 이미지에서는 차량 실루엣과 전면부 램프, 캐릭터 라인, 휠 디자인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9 디자인은 물의 저항을 최소화하는 날렵한 외관과 넓고 아늑한 실내 공간을 동시에 품고 있는 보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이오닉 9에 적용된 에어로스테틱 실루엣은 차량 주요 코너부와 루프 라인을 매끄러운 곡선 형상으로 처리해 공기 유동이 차량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며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하는 동시에 공력 성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아이오닉 9은 전면부 램프에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이 적용됐다. 뒷부분 휠 아치 위를 대각선으로 감싼 차량 측면의 캐릭터 라인도 눈에 띄는 요소다. 멀티스포크 휠은 터빈을 닮아 시각적으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전달한다.
현대차는 내달 아이오닉 9 디자인, 상품성 등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E-GMP에 기반한 아이오닉 차량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올해 9월 현대차는 1억대 누적 생산을 기록했으며 1억 1번째 차량으로 아이오닉 5를 생산함으로써 전동화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시상식을 석권하며 우수한 전동화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전동화 제품군을 확장하는 대형 SUV 모델인 아이오닉 9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전기차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군 러 파병, 3차 세계대전 첫발” 우려…이미 북한군 사상자 발생 주장도
- 국방정보본부 “北, ICBM 발사대 배치…11월 도발 가능성”
- 反간첩법 구속자 가족 “中서 구속된후 면회-통화 못해… 생사도 전해듣는 실정”
- [단독]인권위, ‘얼차려 사망’ 의견표명 않은 이유에 “군 스스로 개선돼야”
- 탄핵 위기 놓인 임현택 “SNS 계정 삭제하고 언행 유의할 것”
- 불 뿜은 한미 아파치, 실사격 훈련 실시[청계천 옆 사진관]
- 강제징용 이춘식 할아버지 ‘3자변제’ 수용… 장남은 “취소 검토”
- ‘층간소음 유발자’ 비난 글 게제, “경찰 신고해 처벌할 것”이라고 하니 삭제[층간소음 이렇
- 70대가 몰던 차, 작업자들 덮쳐…운전자 등 3명 사망
- 통증관리 OX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