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美대사관, 청년 50인 대상 ‘테크 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한미국대사관이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경기 가평 교원비전센터에서 '2024 테크 캠프'(TechCamp Korea)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전 세계 미국 대사관에서 진행하는 미 국무부 주관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인 '테크 캠프'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개최 처음
주한미국대사관이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경기 가평 교원비전센터에서 ‘2024 테크 캠프’(TechCamp Korea)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전 세계 미국 대사관에서 진행하는 미 국무부 주관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인 ‘테크 캠프’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올바르고 안전한 AI(인공지능) 기술사용’을 주제로 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 청년 CEO(최고경영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AI 기업 출신의 미 국무부 교육·문화부 초청 연사 5명과 국내 AI 전문가 2명이 연사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AI 윤리와 책임’ ‘안전하고 공정한 AI 생태계’ ‘다양한 산업 분야에 AI 적용 사례’ 등을 주제로 연사들이 진행하는 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이와 관련한 팀별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 일정에 참여한 참가자에게는 미 국무부 공식 수료증이 발급되며 향후 주한미국대사관 주관 행사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캠페인, 후속 교육 프로그램 등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신규진 기자 newji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군 러 파병, 3차 세계대전 첫발” 우려…이미 북한군 사상자 발생 주장도
- 국방정보본부 “北, ICBM 발사대 배치…11월 도발 가능성”
- [단독]인권위, ‘얼차려 사망’ 의견표명 않은 이유에 “군 스스로 개선돼야”
- 8년 만에 새 원전 착공… 정부 “700만 고용창출 기대”
- 불 뿜은 한미 아파치, 실사격 훈련 실시[청계천 옆 사진관]
- 강제징용 이춘식 할아버지 ‘3자변제’ 수용… 장남은 “취소 검토”
- ‘층간소음 유발자’ 비난 글 게제, “경찰 신고해 처벌할 것”이라고 하니 삭제[층간소음 이렇
- ‘탄핵 위기’ 의협회장 사과문… “백 번 사죄, 임무 수행 기회 달라”
- 70대가 몰던 차, 작업자들 덮쳐…운전자 등 3명 사망
- 통증관리 OX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