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서울광장 안동 직거래장터 10만 명 방문 외
[KBS 대구]지난 28일부터 오늘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왔니껴 안동장터'에 10만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안동시는 서울에서 열린 첫 직거래장터였음에도 방문객이 10만 명 이상 다녀간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안동 한우와 사과, 산약, 생강 등 주요 농특산물과 안동 간고등어와 찜닭, 문어 등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됐습니다.
영주시, 민선8기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
영주시는 오늘 시청 강당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오늘 보고회에는 박남서 시장 등 40여 명이 참석홰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진행 상황을 평가하고,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습니다.
영주시는 지난 2천22년 12월 5개 분야 53개 공약을 최종 확정한 후 지난달 말 기준, 영주 예산 1조원 조기추진과 교육지원 예산 대폭 확충 등 14개 사업을 완료했습니다.
의성군,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의성군이 다음달 1일부터 제4차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지원대상은 15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와 개인 관광객으로 관광지 방문과 음식점, 숙박시설 이용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당일은 1인당 만원, 숙박은 2만5천원의 여행경비를 지원합니다.
인센티브 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로 여행 일정 닷새 전까지 사전 여행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봉화장터’ 가을맞이 할인 행사
봉화군 농특산물 쇼핑몰인 '봉화장터'가 다음달 8일까지 가을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송이버섯과 한우, 사과, 장류 등 봉화장터 모든 상품을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지난 2천7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봉화장터는 현재 89개 업체가 입점해 봉화 농특산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풍계리 핵실험장 내부준비 끝내…ICBM 이동식 발사대 배치”
- ‘서울대 N번방’ 주범 징역 10년 선고…“최고 지성 모인 대학에서 지인 능욕”
- 교육부 “‘동맹휴학’ 원칙 변함 없어…5.5년제 가능성 열려있어”
- 압구정 아파트 화단에 마약 파묻다가…주민 신고에 20대 덜미 [이런뉴스]
- ‘손발 척척’ 2인조 절도범…도난방지장치 없는 제품만 노려
- “게딱지에 밥 쓱쓱”…간장게장, 유럽서도 밥도둑 될까? [이슈픽]
- “더 넓어진 인천공항, 이렇게 이용하세요”…종합 시험운영 가보니
- 시속 200km로 ‘칼치기’ 폭주…“SNS 계정 팔로워 늘리려고”
- ‘도용왕’이 또…남의 작품 도용해 잇따라 수상
- “홍명보호 성적 좋고, 축구협회 운영 우수한데…바꿀 필요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