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탯, 한경 블루밍비트와 '엔터프라이즈 멤버십' 공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 정보 유틸리티 토큰(코인) 스탯(STAT)이 한경미디어그룹의 블록체인 계열사 블루밍비트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멤버십(Enterprise membership)'을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박주환 스탯 공동대표는 "블루밍비트와 함께 글로벌 가상자산 재단 및 기관투자자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스탯의 토큰 이코노미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투자 정보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 정보 유틸리티 토큰(코인) 스탯(STAT)이 한경미디어그룹의 블록체인 계열사 블루밍비트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멤버십(Enterprise membership)'을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탯은 인공지능(AI) 및 소셜트레이딩 기반 기술을 활용해 가상자산 투자자와 재단을 위한 다양한 투자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블루밍비트는 30만명의 투자자가 이용하는 국내 대표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이다.
양사가 공식 출시한 엔터프라이즈 멤버십은 가상자산 발행사(재단) 및 기관투자자 전용 서비스로 가입사에게 온체인 및 오프체인 기반 맞춤형 정보 제공 및 네트워킹,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의 다양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멤버십 구독은 10~20만개의 스탯 토큰을 시장에서 구매하여 락업(Lock-up)하거나, 니즈에 따라 별도 문의를 통해 구독료를 지불하면 가능하다. 매출액 일부는 스탯 토큰의 바이백 또는 소각 재원으로 활용한다.
김산하 블루밍비트 공동대표는 "멤버십 출시와 동시에 해시드(Hashed), 월드(구 월드코인, World), 만타네트워크(Manta), 나비프로토콜(Navi protocol), 벨라프로토콜(Bella Protocol) 등 5개사가 온보딩을 완료됐으며, 이외에도 현재 30여개 재단 및 기관과 멤버십 온보딩을 협의 중에 있다. 스탯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이 이럴 수가" 한국 기업들 '당혹'…삼성·LG도 당했다
- 내년부터 미국 가기 쉬워진다는데…무슨 일?
- "제니도 신었네"…아디다스 날개 달고 '이 회사' 주가 날았다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에 업주 '충격'…"가게 접겠다"
- '손자 사망' 급발진 의심 사고…할머니 '혐의없음' 종결
- '퇴사→재취업' 반복…실업급여 24번 받아 챙긴 직업 봤더니
- "우리 아파트 주차장도 뚫렸다니까요"…당근 공습에 '초비상' [돈앤톡]
- "장례식엔 갈 거죠?"…'故 김수미 양아들' 장동민 울린 악플
- '2억 성형' 유명 여성, 과거 사진 보니…"인생 바뀔만 하네"
- "60층 아파트 싫어요" 뜻밖의 상황…'목동 재건축'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