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5000억 들였는데···서비스 2주 만에 접고 문 닫은 '이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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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5000억원 이상을 들여 야심차게 선보인 슈팅 게임 '콘코드(Concord)'의 개발사인 파이어워크 스튜디오를 폐쇄한다고 29일(현지 시간) 밝혔다.
허먼 허스트 스튜디오사업부문 최고경영자(CEO)는 사내 메일을 통해 "'콘코드'는 특정 영역에서는 탁월한 게임이었지만, 다른 부분들은 충분한 플레이어에게 다가가지 못했고 결국 게임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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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5000억원 이상을 들여 야심차게 선보인 슈팅 게임 ‘콘코드(Concord)’의 개발사인 파이어워크 스튜디오를 폐쇄한다고 29일(현지 시간) 밝혔다.
지난 8월 23일 출시된 '콘코드'는 발매 직후 경쟁 작품에 비해 부족한 게임성, 다양성을 과도하게 강조한 캐릭터 디자인 등으로 게이머들의 혹평을 받으며 출시 2주 만에 서비스를 접었다. 판매량은 2만5000여장에 불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허먼 허스트 스튜디오사업부문 최고경영자(CEO)는 사내 메일을 통해 "'콘코드'는 특정 영역에서는 탁월한 게임이었지만, 다른 부분들은 충분한 플레이어에게 다가가지 못했고 결국 게임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능한 모든 선택지를 신중하게 검토했지만, 오랜 고민 끝에 게임 서비스를 영구히 종료하고 스튜디오를 폐쇄하는 것이 최선이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허스트 CEO는 "'콘코드'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미래 성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외신 등에 따르면 SIE가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인수 비용과 '콘코드' 개발 지원비 등으로 투입한 금액은 4억 달러(약 5500억원)가량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IE는 이밖에 2022년 인수한 독일 소재 모바일 게임 개발사 '네온 코이 게임즈'도 함께 폐쇄한다고 밝혔다.
허스트 CEO는 "모바일은 스튜디오 사업에서 여전히 중요한 성장 영역이지만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며 "이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의 명성에 부합하고 더 많은 잠재력을 가진 타이틀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동휘 기자 slypd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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