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랜더스, 김재섭 신임 대표이사 선임…민경삼 대표와 결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김재섭 이마트 기획관리담당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김 대표이사 선임으로 그동안 SSG를 이끌었던 민경삼 전 대표이사는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민 전 대표이사는 2007~2008년 SK 와이번스(현 SSG) 운영부장을 맡으며 팀 우승에 공헌했으며 2010년에는 단장으로 통합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다만, SSG는 올해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하면서 구단 인적 쇄신을 위해 대표이사 교체를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김재섭 이마트 기획관리담당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김 대표이사 선임으로 그동안 SSG를 이끌었던 민경삼 전 대표이사는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민 전 대표이사는 2007~2008년 SK 와이번스(현 SSG) 운영부장을 맡으며 팀 우승에 공헌했으며 2010년에는 단장으로 통합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2016년 시즌을 끝으로 SK를 떠났던 민 전 대표이사는 2020년 대표이사로 복귀해 2022년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다만, SSG는 올해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하면서 구단 인적 쇄신을 위해 대표이사 교체를 결정했다.
새로 신임한 김 대표이사는 1972년생으로 수원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2000년 신세계 이마트에 입사해 TA추진사무국 팀장, 지원본부 관리담당, 기획개발본부 기획관리담당을 역임했다.
박귀빈 기자 pgb028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명 사상' 삼성전자 CO₂ 누출 사고 책임자 일부, 2심서 무죄
- 조국혁신당, 이달 안에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제출
- 고양 덕이동DC 주민설명회…주민대표 모두 불참해 반쪽 논란
- “체육인 한마음 한뜻 굿샷”…경기도체육회장배 자선골프 성료
- 경기도·도의회·도교육청 정책토론회…“‘발암물질 놀이터’ 해결 위해 시설·제도 개선 공동
- ‘테니스 유망주’ 노호영, 홍종문배주니어대회 男단식 3연패 ‘스매시’
- 국내 최초 ESG선도대학 수료식…'지속가능 미래 위한 첫걸음'
- ‘水水방관’ 평택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 현장 또 ‘침수’
- 경기국제공항 후보지 발표 ‘돌연 연기’… 혼란 가중
- 인천서 아내 때리고 농막에 불지르려 한 50대 현행범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