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수산식품 중국 시장 공략…아시아 최대 박람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가 세계 수산물 최대 소비국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표 수산물인 굴과 붕장어로 만든 수산식품과 김부각 등 스낵류, 자숙문어·성게알 등 고품질 수산식품을 소개해 중국 소비자층을 공략한다.
중국은 경남 수산물 수출액의 26%를 차지하는 등 일본에 이은 중요 수출국이다.
도는 중국 수산식품 소비 흐름을 조사하고 시장 공략을 위한 상품 개발, 수출 확대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가 세계 수산물 최대 소비국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도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중국 청도에서 열리는 '청도어업국제박람회'에 도내 수출기업 4곳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청도어업국제박람회는 보스턴, 바르셀로나와 함께 세계 3대 수산전문 박람회다. 매년 50개국의 수산식품기업 1600여 곳이 참가한다. 4만 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찾는 등 아시아 최대 수산물 비즈니스 장이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표 수산물인 굴과 붕장어로 만든 수산식품과 김부각 등 스낵류, 자숙문어·성게알 등 고품질 수산식품을 소개해 중국 소비자층을 공략한다.
중국 인터넷 유명인사인 왕홍과 협력해 마케팅 홍보 행사를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하는 등 첫날 현장에서 415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약을 맺었다.
중국은 경남 수산물 수출액의 26%를 차지하는 등 일본에 이은 중요 수출국이다. 도는 중국 수산식품 소비 흐름을 조사하고 시장 공략을 위한 상품 개발, 수출 확대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최호영 기자 isaac042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자 사망'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운전자 할머니 '죄가 없다' 종결
- '자녀 11명' 머스크 섬뜩 경고…"韓인구 3분의1 토막"[이슈세개]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사생활' 의혹 파문…"양다리" "잠수이혼"
- 아파트 단지서 후진하던 청소차에 치인 8살 초등생 숨져
- 日강제징용 이춘식 할아버지도 '제3자 변제안' 수용(종합)
- 尹 "소형모듈원자로와 같은 신규 원전 건설 본격 추진할 것"
- 강원 동해 산란계농장에서 첫 고병원성 AI 발생…일시이동중지 명령 등 방역 강화
- 취임 100일 한동훈 "김 여사 문제…11월 내 해소해야"[노컷브이]
- 이재명, "법관 출신 주제에" 막말 논란 김우영에 '엄중 경고'
- 대통령실 "우크라에 155㎜ 포탄 직접 지원 검토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