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강원 동해 ‘고병원성 AI 확진’ 초동 방역 긴급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동해시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된 데 대해 한덕수 국무총리가 초동 방역을 긴급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30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번 동절기 농장에서 처음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한 만큼 경각심을 갖고 초동 방역에 만전을 기해 추가 확산을 막을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동해시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된 데 대해 한덕수 국무총리가 초동 방역을 긴급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30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번 동절기 농장에서 처음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한 만큼 경각심을 갖고 초동 방역에 만전을 기해 추가 확산을 막을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발생 농장에 대한 출입 통제, 살처분, 방역대 내 농장의 이동 제한, 소독 등 긴급행동지침에 따른 차단방역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농장 간 전파를 막기 위해 가금농장 및 관련 축산시설‧축산차량에 대한 일시이동중지의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한 총리는 “환경부는 야생조류 예찰 및 검사, 철새도래지 출입 통제 등 감시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며 강원특별자치도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를 향해 “관내 소규모 가금 사육 농가에 대해 현황 파악을 철저히 하고, 현장 방문 등을 통한 방역 실태 지도·점검을 조속히 실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고병원성 AI 예방을 위해서는 농장주 및 종사자의 차단 방역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농가에서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육 중인 가금에서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을 확인하는 경우 즉시 방역 당국으로 신고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현준 기자 (hjni1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풍계리 핵실험장 내부준비 끝내…ICBM 이동식 발사대 배치”
- 동문 능욕한 서울대 졸업생들…‘N번방’ 40대 주범에 1심 징역 10년 [지금뉴스]
- 교육부 “‘동맹휴학’ 원칙 변함 없어…5.5년제 가능성 열려있어”
- 우크라 지원단체 “북한군 이미 25일 교전…전사자 나와” [이런뉴스]
- ‘도용왕’이 또…남의 작품 도용해 잇따라 수상
- 압구정 아파트 화단에 마약 파묻다가…주민 신고에 20대 덜미 [이런뉴스]
- “한국 인구 3분의 1보다 적어질 것”…머스크가 웃음 그치더니 꺼낸 말 [현장영상]
- “홍명보호 성적 좋고, 축구협회 운영 우수한데…바꿀 필요 있나요?”
- “필리핀 여행 또 가?”…아빠 배낭 열어봤더니 [잇슈 키워드]
- 시속 200km로 ‘칼치기’…강변북로 폭주레이싱 일당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