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4 ASIA CSCON 성황리에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은 지난 29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ASIA CSCON24'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기업의 우수성을 아시아 기업들과 공유하고 상호 학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은 지난 29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ASIA CSCON24’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기업의 우수성을 아시아 기업들과 공유하고 상호 학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Co-Creation; Way to Sustainable Growth’를 주제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아랍에미리트(UAE) 등 아시아 각국의 기업 및 기관 관계자 25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에서는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주한아랍에미리트 대사가 축사를 진행했다. 또한 다이스케 신가이 일본 후나이 컨설팅 대표이사, 응우옌 반 민 베트남 외상대학교 기업인교육훈련원장, 푸르바자 판자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위원장 등이 영상을 통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컨퍼런스는 김성근 포항공과대학교 총장의 ‘과학기술문명과 창의성의 시대’와 이명한 에그이즈커밍 대표의 ‘대세를 만드는 알찬 콘텐츠, 익숙함을 조합하라’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오후 세션에서는 고객 경험(CX), 직원 경험(EX), 디지털 경험(DX), 오픈 이노베이션(OI), 공공부문(PS) 등 5개 테마로 구성된 21개 트랙에서 70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각 세션에서는 국내외 유수 기업과 기관들의 경험 혁신 사례가 공유됐다.
송광호 KMAC 기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은 행사에 대해 “아시아의 많은 기업이 한국 기업의 혁신 노하우를 직접 체감하고 학습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기업들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방정보본부 “北, ICBM 발사대 배치…11월 도발 가능성”
- “북한군 러 파병, 3차 세계대전 첫발” 우려…이미 북한군 사상자 발생 주장도
- ‘보수 원로’ 윤여준 만난 이재명…“사법리스크 앞 중도 외연확장”
- 한동훈 “국민 우려 지금 해결 못하면 다음은 없어… 11월내 매듭”
- ‘경영권 분쟁’ 고려아연, 2조5000억 유상증자… 영풍측 “저지할 것”
- ‘서울대 딥페이크’ 주범 징역 10년…法 “女에 열등감·증오심”
- 강원 닭 농장서 올가을 첫 ‘고병원성 AI’ 발생…780마리 살처분
- 박단 “협의체만 부르짖는 한동훈…해결의지 정말 있나”
- “아파트 화단에 뭘 파묻어”…압구정 수상한 남자 딱 걸렸다
- 통증관리 OX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