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아산나눔재단, '2024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 발표 기념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이 '2024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을 발표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네트워킹 행사를 다음 달 11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개최한다.
아산나눔재단은 미국 진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아산 보이저'의 일환으로, 성공적인 미국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을 지난해 론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2024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을 발표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네트워킹 행사를 다음 달 11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개최한다.
아산나눔재단은 미국 진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아산 보이저'의 일환으로, 성공적인 미국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을 지난해 론칭했다. 집필에는 미국 창업생태계, 전략, 투자, 비자, 채용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타깃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발표된 2024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은 미국 비자 전문가 주디 장 변호사와 실리콘밸리 생태계 전문가 김범수 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부대표가 각각 집필에 참여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주요 집필진으로 참여 중인 김 부대표는 20여년간 실리콘밸리 내 창업 및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따른 비자 가이드 △미국 비즈니스를 위한 현지 문화 정복 △액셀러레이터를 통한 미국 진출 등의 내용을 새롭게 수록했다.
플레이북을 발표와 함께 다음 달 11일에는 팁스타운S1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 기념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아산 보이저와 플레이북 소개, 패널토크, 네트워킹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패널토크에는 김범수 부대표와 함께 상용 픽셀릭코리아 대표, 권서현 무니스 대표, 송지영 사운더블 헬스 대표가 참여해 미국 진출 전략과 실제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한다.
미국 진출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K-스타트업 홈페이지, 이벤터스 또는 루마에서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허여나 아산나눔재단 생태계팀 팀장은 “미국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스타트업의 필수 지침서인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에 올해 더욱 알차고 새로운 정보를 담았다”며 “이번 플레이북으로 국내 창업가들이 미국 시장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6년도 국가 R&D 예산안 연내 준비
- 400조 규모 퇴직연금 '머니무브' 시작된다
- 신세계그룹, 계열 분리 공식화…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
- 美 대선 앞두고 금값 '최고가'… “내년에도 오를 듯”
- '퀄컴 vs Arm' 세기의 반도체 대결 승자는
- 현대차, 대형트럭 '엑시언트' 부분 변경…'DSM·ccNC' 新기술 무장
- 올해 제약바이오 매출 '1조 클럽' 뉴페이스…보령·차바이오텍 주목
- '중부권 최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차세대 사업 '원점' 재추진…의료IT 업계 '들썩'
- AIoT 혁신대상에 12개 기업…그렉터·지오투 장관상 수상
- 엠오티, 내달 코스닥 상장…“4세대 용접 장비로 경쟁우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