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소식] 6·25 전사자 유해 73년만에 유가족 품으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25전쟁에 참전했다가 전사한 고 송영환 일병의 유해가 73년 만에 유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안양시는 30일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이 고인의 유해를 유족에게 돌려주는 '호국의 영웅 귀환행사'를 시 거주 유가족 송재숙 씨 자택에서 열었다.
안양시는 '2024년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가족의 품으로 돌아온 송 일병의 유해는 2013년 9월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 일대에서 발굴됐으나 당시에는 신원 또는 가족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 이후 2020년 고 송영환의 자녀 송재숙 씨가 직접 감식단을 찾아가 유전자를 제공했고 감식단이 유전자를 비교·분석한 끝에 2024년 10월 송영환 일병의 유해를 찾게 됐다.
◇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우수상
안양시는 '2024년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경기도청에서 진행한 발표대회에서 경기도 31개 시군의 정보화 담당 공무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선정된 안양시 등 5개 시군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안양시는 무인비행장치(드론) 전문인력 채용을 통해 시 전역 고해상도 무인비행장치(드론) 지도를 자체 제작해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치에 기반한 행정 의사결정의 근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4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접수 31일 시작
안양시가 '2024년 4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11월29일까지다. 지급 대상은 신청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둔 1999년 10월2일부터 2000년 10월1일 사이에 출생한 24세 청년이다. 경기도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했거나 과거 합산해 10년 이상을 거주했어야 한다.
조건에 충족하면 소득에 관계없이 분기별로 25만원씩 연간 최대 100만원을 경기지역화폐(안양사랑페이)로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안양=남상인, 안양=김동우 기자 namsan408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있지 리아, 올블랙 슬릿 드레스룩…"과감한 노출+레드립" - 머니S
- 관능적 눈빛… (여자)아이들 슈화, 볼륨감+치명 뒤태 - 머니S
- 다이어트 효과 최고… 혜리, 여리여리 청순 끝판왕 - 머니S
- 전지현, 루이비통 컬렉션 화보 공개… 고혹적인 '눈빛' - 머니S
- 김지원, 성숙한 '가을 여신'으로 변신… 고혹적 매력 - 머니S
- "조재현 딸 조혜정 맞아?"… 확 달라진 비주얼 '눈길' - 머니S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를?"… 가게 폐업한 사장님 '충격' - 머니S
- 전종서, 한소희 옷 입고 섹시 매력 발산… 절친 케미 '눈길' - 머니S
- 김유정, 완벽 복근 공개… 귀여운 카우보이 패션 '반전 매력' - 머니S
- 태영 이어 '건설 부실 리스트' 예고… 시공능력 상위업체 포함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