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가평 8경에 자라섬 추가…'가평 9경'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가평군은 지역 내에서도 특별히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모은 '가평 8경'에 자라섬을 추가해 '가평 9경'으로 부르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추가 지정은 1988년 가평 1~8경이 지정된 뒤 30여년만으로, 자라섬은 9개의 비경 중 9경의 자리를 차지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자라섬이 가평 9경으로 추가된 것을 계기로 자연과 힐링, 축제와 콘텐츠를 겸비한 가평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가평군은 지역 내에서도 특별히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모은 ‘가평 8경’에 자라섬을 추가해 ‘가평 9경’으로 부르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추가 지정은 1988년 가평 1~8경이 지정된 뒤 30여년만으로, 자라섬은 9개의 비경 중 9경의 자리를 차지했다.
4개의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힐링 명소로, 2020년 한국야간경관 100선과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바 있다.
군은 매년 재즈축제와 꽃 축제 등이 열리는 자라섬을 가평 9경으로 지정하기에 앞서 군민 설문조사와 군의회 의견 수렴, 군정조정위원회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거쳤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자라섬이 가평 9경으로 추가된 것을 계기로 자연과 힐링, 축제와 콘텐츠를 겸비한 가평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
-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가 73년 만에 유해로 돌아왔다"
- 트리플스타 양다리 걸쳤나…전처·전여친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