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싱가포르 'ITB Asia 2024' 참가…남원 원푸드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대학교 K-Food산업연구소는 지난 23~25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에서 열린 국제 관광박람회 'ITB Asia 2024'에 참가해 남원의 특산물 브랜드 '원푸드(ONE FOOD)'를 전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원푸드는 남원시와 전주대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지역혁신사업(RIS)에서 발굴된 브랜드다.
남원시도 전주대와 함께 'ITB Asia 2024'에 참가해 전시·홍보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 K-Food산업연구소는 지난 23~25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에서 열린 국제 관광박람회 'ITB Asia 2024'에 참가해 남원의 특산물 브랜드 '원푸드(ONE FOOD)'를 전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원푸드는 남원시와 전주대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지역혁신사업(RIS)에서 발굴된 브랜드다.
이번 ITB Asia 2024는 전 세계 132개국에서 125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석해 각 국가의 여행 상품과 지역 특산품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한국에서는 서울, 부산, 경기도, 경주, 강릉 등 여러 지역이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남원시도 전주대와 함께 'ITB Asia 2024'에 참가해 전시·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남원 원푸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중 하나인 백향과를 형상화한 캐릭터 '백향이', 이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인 '백향GO'와 함께 남원 백향과(패션푸르트)를 홍보하며 박람회를 찾은 전세계 관람객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전주대 한식조리학과 김수인 교수는 "원푸드 브랜드를 통해 남원을 세계적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이 중심에 전주대가 함께하여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
-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가 73년 만에 유해로 돌아왔다"
- 트리플스타 양다리 걸쳤나…전처·전여친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