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또바기돌봄센터, 인구감소지역 '우수 실천 사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의 또바기돌봄센터가 2023년 인구 감소 지역 대응 시행계획의 성과 평가에서 '돌봄 공간 개선 및 서비스 강화' 부문에서 우수 실천 사례로 행정안전부에 의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48개 시·군·구의 54개 실천 과제 중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평가를 했고, 그 결과 창녕군 또바기돌봄센터가 경남에서 유일하게 우수 실천 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의 또바기돌봄센터가 2023년 인구 감소 지역 대응 시행계획의 성과 평가에서 '돌봄 공간 개선 및 서비스 강화' 부문에서 우수 실천 사례로 행정안전부에 의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48개 시·군·구의 54개 실천 과제 중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평가를 했고, 그 결과 창녕군 또바기돌봄센터가 경남에서 유일하게 우수 실천 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바기돌봄센터는 35명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 및 교육,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초등학생 저학년을 위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초등 돌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초등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공공과 민간 자원을 결합해 외국어, 요리 교실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더욱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