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준호’ NC, 박용근 작전·주루코치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 다이노스는 30일 "박용근 전 LG 트윈스 코치를 퓨처스(2군)팀 작전·주루코치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 코치는 2007년 LG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했고, 2017년 KT 위즈에서 은퇴했다.
은퇴 후 2017년 국군체육부대(상무)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해 2018년부터는 LG에서 작전·주루코치로서 지도자 생활을 이어왔다.
박 코치는 "NC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내가 가진 경험을 구단의 젊은 선수들에게 잘 전달해 선수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 코치는 2007년 LG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했고, 2017년 KT 위즈에서 은퇴했다. 은퇴 후 2017년 국군체육부대(상무)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해 2018년부터는 LG에서 작전·주루코치로서 지도자 생활을 이어왔다.
임선남 NC 단장은 “박 코치는 많은 경험을 지녔다. 기존에 우리 팀이 갖고 있던 유망주 육성 프로세스에 박 코치의 경험과 깊이를 더할 수 있게 됐다”며 “박 코치가 좋은 역할을 해 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코치는 “NC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내가 가진 경험을 구단의 젊은 선수들에게 잘 전달해 선수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박 코치는 11월 1일 팀에 합류한다.
NC는 기존 송지만 코치, 이종욱 코치와는 상호 합의하에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다.
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라라, AIFF아시아 국제 영화제 최고여배우상 수상
- 김나정, 화끈한 뒤태…라스베이거스서 과감한 자태 [DA★]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명품백 로비’, ‘양다리’…사생활 논란 터져
- 안영미, ‘젖년이’ 이어 ‘씨X’…욕설 논란에 결국 사과 [종합]
- 김정민 “하루 맥주 16캔”→‘중3’ 子에 술 심부름까지 (고딩엄빠5)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
- ♥김종국의 숨겨진 아내, 이번엔 LA 목격담까지 (짠남자)
- 김민희, 10년 만의 이혼 소식…혼자 키운 딸 고백 (같이 삽시다)
- ‘8년 열애’ 이진욱♥신혜선, 결혼한다…행복한 입맞춤 (해리에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