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 "내년 2월 입영 각 군 현역병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내년 2월 입영할 각 군 현역병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접수는 31일 오후 2시부터 다음달 6일 오후 2시까지 병무청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받는다.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추천받은 군 특기에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 1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자세한 군사 특기별 모집인원과 선발기준 등은 병무청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정재익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내년 2월 입영할 각 군 현역병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병대는 3월 초다.
모집 접수는 31일 오후 2시부터 다음달 6일 오후 2시까지 병무청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받는다.
지원 자격은 올해 기준 18세(2006년생) 이상 28세(1996년생) 이하로서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병 입영 대상자로 판정받은 사람이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지원할 수 있다. 이 경우 별도 일정에 따라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병 입영 대상자로 판정받으면 된다.
1차 선발자 대상으로 서류제출과 면접 등 전형을 거쳐 배점 기준에 따라 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최종 선발한다.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추천받은 군 특기에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 1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자세한 군사 특기별 모집인원과 선발기준 등은 병무청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대구경북병무청 관계자는 "지원서 접수 전에 자신의 지원 가능 분야 검색과 내 점수 미리 알아보기 등을 활용하면 지원할 때 도움 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jik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
-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가 73년 만에 유해로 돌아왔다"
- 트리플스타 양다리 걸쳤나…전처·전여친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