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고용청, 광주·전남 훈련기관과 `일자리 수요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성룡)은 30일 광주고용복지+센터 11층 상설채용관에서 광주·전남 지역 훈련기관과 북구청, 광주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공동으로 `훈련한 김에 취업일주~~'를 부제로 `광역 일자리 수요데이 in 광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이성룡 청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지역의 직업훈련생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에게는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성룡)은 30일 광주고용복지+센터 11층 상설채용관에서 광주·전남 지역 훈련기관과 북구청, 광주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공동으로 `훈련한 김에 취업일주~~'를 부제로 `광역 일자리 수요데이 in 광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 수요데이 in 광주'는 광주·전남 지역 직업훈련생 및 구직자 300여명과 구인 기업 46개사(On-Off line)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응용 소프트웨어, 창작 및 예술 관련 서비스업, 제조업 분야 8개사는 현장에서 구직자와 직접 1대 1 면접을 진행했다.
㈜대유에이텍은 자동차 분야 직업훈련생을 대상으로 기업직무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의 9개 훈련기관은 AR증강 현실 체험, 스마트 전기체험, 퍼스널 컬러 등 체험관을 별도로 운영해 일반 구직자들에게 훈련과정에 대한 이해도와 취업 자신감을 높이기도 했다. .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이성룡 청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지역의 직업훈련생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에게는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