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스포츠 ESG 농촌 봉사

김세훈 기자 2024. 10. 30. 15: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스포츠 ESG 농촌 봉사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함께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30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궁뜰사과농원에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활동은 농협중앙회의 ‘2024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 사업과 연계하여, 스포츠계의 ESG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KADA와 KSPO에서 총 35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직접 사과 수확과 분류 작업을 돕고, 농장의 환경을 정리하며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일손을 지원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오후에는 친환경 문화공원인 포천 아트밸리 견학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자연보호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제 ESG 실천 사례를 탐색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금평 KADA 사무총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KADA가 사회적으로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힘을 보태기 위해 나선 것”이라며 “스포츠의 공정성을 지키는 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보호하고 실현하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ADA 봉사단은 2022년 7월 발족 이후 꾸준히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해왔으며,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협업하여 발달장애인을 위한 활동을 보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세훈 기자 shki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