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경영관리분야 ERP 고도화…ICT 경쟁력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은 선진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적용한 '경영 관리 분야 ERP(전사적 자원관리) 고도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한수원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에 따라 프로세스 중심이었던 기존 EPR 시스템을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작년 2월부터 고도화 사업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은 선진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적용한 '경영 관리 분야 ERP(전사적 자원관리) 고도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ERP는 기업 내 생산, 재무, 회계, 구매 등 경영 활동 절차를 통합 연계해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한수원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에 따라 프로세스 중심이었던 기존 EPR 시스템을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작년 2월부터 고도화 사업을 진행했다.
고도화 사업을 통해 한수원은 데이터 표준 정비와 진단을 통해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순환 한수원 ICT융합처장은 "고도화 사업을 통해 ICT 경쟁력을 가진 원자력 회사로 성장해 향후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 이상?…양육비는 별도로
- “강아지는 이코노미석으로 가세요”…승무원 요청에 결국 반려견 죽었다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3억 빚지고, 또 방송출연?”
- “아이돌이 만만한가” 세븐틴 승관, 하이브 '외모 품평' 보고서 저격?
- 54세 맞아?…비키니 모델 대회 2위女 “첫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 “일본인 한대 패주고싶다” 서대문형무소 찾은 日여배우 소신 발언
- ‘성매매 논란’ 최민환, 잠정 퇴출…FT아일랜드 2인 체제로
- 홍삼, 이렇게 좋은 거였어?…“‘이 암’ 성장·억제에 효과”
- "감히 리사를 이기려고"…태국서 '로제 거부 운동' 일어난 이유?
- “비트코인 100만원에 구매” 왕년 프로게이머, 지금도 들고 있나…비트코인 ‘7만弗’ 돌파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