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진짜 라임 담은 ‘리얼 라임 하이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제 맥주 브랜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는 30일 라임 슬라이스를 넣은 신제품 '리얼 라임 하이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큼한 리얼 라임 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지난 6월 선보인 '리얼 레몬 하이볼'에 이어 두 번째로 과일 슬라이스 원물을 첨가한 하이볼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출시된 리얼 레몬 하이볼은 4도 저도수로 기획되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용감을 제공, 출시 이후 약 300만 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편안한 도수와 리얼 과일 맛이 조화된 레몬 하이볼의 성과에 힘입어 이번 라임 하이볼 역시 편의점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출시된 리얼 라임 하이볼은 얇게 슬라이스 된 라임 컷과 농축 라임 주스를 넣어 라임 특유의 상큼함과 새콤 쌉싸름한 풍미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적당한 산미가 마무리를 깔끔하게 만들어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도 시원한 맛을 준다고 한다. 이 덕분에 해산물이나 매콤한 음식은 물론, 치킨, 피자 등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은 알코올 도수 4도와 355ml 용량으로 출시되어 가벼운 음용감을 제공한다. 카브루는 ‘리얼 시리즈’에서 리얼한 과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하이볼 라인업을 선보이며, 향후에도 직접 양조한 원주에 다양한 과일 원물을 조합한 제품을 출시해 리얼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기존 리얼 레몬 하이볼의 인기에 힘입어 레몬과 비슷한 시트러스 계열인 라임으로 플래버 확장을 하게 되었다. 최근 늘어나는 과일 하이볼 수요에 맞춰 카브루의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리얼 라임 하이볼은 전국 GS25에서 선 출시되며, 가격은 1캔 4000원, 4캔 1만2000원으로 책정됐다. 향후 편의점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와 SSM 등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카브루는 리얼 라임 하이볼을 비롯해 ‘리얼 레몬 하이볼 生’, ‘싱하 하이볼 2종’, ‘스카치 캔디 하이볼 2종’ 등 RTD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으며, 동시에 ‘로얄 스타우트’, ‘카브루 IPA’, ‘카일 라거’ 등의 수제 맥주 제품을 선보이며 수제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방정보본부 “北, ICBM 발사대 배치…11월 도발 가능성”
- 인공기 빼앗은 우크라군…“북한군 첫 교전서 1명 빼고 모두 전사”
- ‘보수 원로’ 윤여준 만난 이재명…“사법리스크 앞 중도 외연확장”
- 한동훈 “국민 우려 지점, 11월내 해결해야…특별감찰관 머뭇대면 ‘민심 아나’ 할 것”
- 딥페이크 영상 2000개,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
- [단독]올해 서울 입주아파트 18곳 중 16곳 유해물질 기준치 초과
- 신세계 정유경 총괄사장, 회장 승진…이마트-백화점 계열분리
- 檢, ‘미공개 정보 이용’ 혐의 LG家 장녀 구연경 자택 등 압수수색
- 갑자기 아플 땐 대형병원으로? 병명 모를 땐 동네 응급실 찾으세요 [우리 동네 응급실]
- 통증관리 OX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