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협,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시상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가 30일 서울 여의도 협회 강당에서 '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약 2개월간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와 동영상으로 화재, 자연재난,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한다.
강영구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협회는 소방청, 손해보험회사와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등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한국화재보험협회가 30일 서울 여의도 협회 강당에서 '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 행사로 26년간 32만명의 '안전지킴이'를 배출하며 미래 안전 사회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고 설명했다. 초등학교 4~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안전교육 행사다.
소방청과 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국내 12개 손해보험회사가 후원한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약 2개월간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와 동영상으로 화재, 자연재난,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부산 남문초가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경기 미사중앙초가 행정안전부장관상, 경북 포항제철지곡초와 세종 한결초가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전남 광양제철초 등 16개학교가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과 손보사 대표이사상을 받았다.
강영구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협회는 소방청, 손해보험회사와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등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젖년이' '씨X' 논란 후 '얼굴 달랑' 사진 올려…"심정 빗댄 것?"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생이별 아들 만날까…"양육권 분쟁 중"
- 한지민, ♥최정훈 열애 공개 후 첫 생일…꽃다발 들고 미소
- 박지원 "北김정은 딸 김주애 후계자 아냐…유학간 아들 있어"
- “북한군, 25일 쿠르스크서 우크라와 교전…1명만 생존, 다수 사망”(종합)
- 유준상 "뮤지컬 도중 칼 맞아…11바늘 꿰매"
- '4년만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80억?…"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듯"
- 지코 "하이브 내부 리포트? 본 적 없어…메일 열어보지도 않아"
- 66세 주병진, 200평 펜트하우스 공개 "가족 필요해"
- "남자 때문에 한 방에 훅 간다"…제시, 4년 전 사주풀이 소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