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친환경·지속가능성 우수기관 국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30일 국제 비정부기구인 UN SDGs 협회로부터 친환경기관 및 지속가능성 우수기관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토안전관리원 김일환 원장은 "이번 인증은 관리원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충실히 이행해 나아가고 있음을 국제 공인 기관이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은 30일 국제 비정부기구인 UN SDGs 협회로부터 친환경기관 및 지속가능성 우수기관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밝혔다.
UN SDGs 협회는 전 세계 기업, 공공기관, 의회 등을 대상으로 유엔이 제시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 달성과 ESG 경영 확산을 위해 2011년 창립된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 지위단체다.
친환경기관(CBP:Clean Business Practices)은 기후변화대응 의지, 지속가능한 녹색산업 플랫폼 구축 등 12개 지표로 평가한다. 지속가능성 우수기관(GSP:Good Sustainability Practices)은 지속가능한 미래 기술 제안, ESG 산업 활성화를 위한 리더십, 중소·중견기업과의 상생 등의 21개 지표를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시설물 안전관리체계 수립,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동반성장 강화, 한국형 안전관리 시스템 해외 지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두 분야의 인증을 함께 받았다.
국토안전관리원 김일환 원장은 “이번 인증은 관리원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충실히 이행해 나아가고 있음을 국제 공인 기관이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젖년이' '씨X' 논란 후 '얼굴 달랑' 사진 올려…"심정 빗댄 것?"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생이별 아들 만날까…"양육권 분쟁 중"
- 한지민, ♥최정훈 열애 공개 후 첫 생일…꽃다발 들고 미소
- 박지원 "北김정은 딸 김주애 후계자 아냐…유학간 아들 있어"
- “북한군, 25일 쿠르스크서 우크라와 교전…1명만 생존, 다수 사망”(종합)
- 유준상 "뮤지컬 도중 칼 맞아…11바늘 꿰매"
- '4년만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80억?…"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듯"
- 지코 "하이브 내부 리포트? 본 적 없어…메일 열어보지도 않아"
- 66세 주병진, 200평 펜트하우스 공개 "가족 필요해"
- "남자 때문에 한 방에 훅 간다"…제시, 4년 전 사주풀이 소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