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해외 빅바이어 13개사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가 지난 29일 창원인터내셔널호텔에서 관내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해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30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 3개국 13개사 해외 빅바이어와 창원 소재 유망중소기업 35개사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계약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해외네트워크를 통해 유망 바이어를 발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특례시가 지난 29일 창원인터내셔널호텔에서 관내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해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30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 3개국 13개사 해외 빅바이어와 창원 소재 유망중소기업 35개사 100여 명이 참여했다.
기계·제조, 미래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 바이어와 1:1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 통역 서비스 지원, 수출상담회에서 매칭된 기업의 생산현장을 해외 빅바이어들이 실사할 계획이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계약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해외네트워크를 통해 유망 바이어를 발굴했다. 이어 지난 16일~22일 사전온라인 상담회 주선 등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의견을 나눴던 기업들과 해외 바이어들이 직접 대면하는 자리를 만들어 바이어-기업 간 가격 경쟁력과 수출 절차 등 세부 사항을 직접 논의해 계약으로 이어지도록 준비했다.
조영완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은 "지역 내 기업들이 이번 수출 상담회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큰 성과를 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창원시의 수출지원 프로그램과 글로벌 비즈센터를 통해 기업체들이 수출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사생활' 의혹 파문…"양다리" "잠수이혼"
- '니가 왜 거기서 나와'…지하철역에 출몰한 멧돼지 '난동'[이슈세개]
- '정년이' 성적 조롱 논란 안영미, 이번엔 생방 욕설 '도마 위'
- 주차요금 정산 중 기어 바꾸지 않고 내리다 50대 여성 끼임사
- 민희진 가처분 각하…하이브 CEO "역량 총동원해 뉴진스 지원"
- 민주 "국회 동의 없이 우크라 파병하면 국방장관 탄핵"
- 尹, 캐나다 총리와 통화…"北 우크라 전선 투입, 예상보다 빠를 수 있어"
- "북한군 일부 병력 이미 우크라이나 침투"
- 물가협회 "4인 가족 김장, 42만원…작년보다 20% 비용↑"
- 대학 기숙사 60%, '현금 일시납'…기숙사 수용률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