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새 대표이사로 김재섭 이마트 기획관리담당 선임, 민경삼 대표와 작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랫동안 SK 혹은 SSG 구단에 있었던 민경삼 대표이사가 팀을 떠난다.
신세계 그룹은 30일 SSG랜더스 신임 대표이사로 김재섭 이마트 기획관리담당이 선임됐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SSG는 2021년 창단 후 처음으로 대표이사를 교체했다.
역대 두 번째 선수 출신 대표이사였고 2021년 SSG가 SK를 인수했을 때도 대표 자리를 유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윤세호 기자] 오랫동안 SK 혹은 SSG 구단에 있었던 민경삼 대표이사가 팀을 떠난다.
신세계 그룹은 30일 SSG랜더스 신임 대표이사로 김재섭 이마트 기획관리담당이 선임됐다고 발표했다.
김재섭 신임 대표이사는 1972년생으로 수원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2000년 신세계 이마트에 입사했으며 이후 TA추진사무국 팀장, 지원본부 관리담당, 기획개발본부 기획관리담당을 역임했다.
이로써 SSG는 2021년 창단 후 처음으로 대표이사를 교체했다. 전임 민경삼 대표는 신일고-고려대를 졸업하고 1986년 LG 전신인 MBC 소속으로 프로 무대에 입성했다. 1992년까지 현역 생활을 했던 민 대표는 1994년 LG에서 매니저, 이후 수비 코치를 맡았다.
그리고 2002년 SK로 이적해 운영 팀장을 맡으면서 본격적인 프런트 지휘자 역할을 했다. 2010년부터 7시즌 동안 SK 단장. 2016시즌 후 SK를 떠났으나 2020년 SK 대표가 됐다. 역대 두 번째 선수 출신 대표이사였고 2021년 SSG가 SK를 인수했을 때도 대표 자리를 유지했다.
하지만 지난 29일 신세계 그룹 정기 임원 인사에서 랜더스 대표 이사 교체가 결정됨에 따라 팀을 떠나게 됐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백’ 톱3 트리플스타 “양다리, 잠수이별, 반성문” 전처&전여친의 폭로전 합세
- 시청률 20% 보단 KIA 우승이지…이제훈, ‘협상의 기술’ 촬영 중에 보낸 뜨거운 응원 [KIA V12]
- 이순재, 드라마 촬영장에서 갑자기 쓰러져 중태…꿈에 그리던 소피와 재회(‘개소리’)
- 밴드 딕펑스 김태현♥최연수 “서로 인생 함께 하기로 했다” 최현석 셰프 미모의 딸과 결혼 전
- 손나은, 고혹미 발산하는 화보 현장
- KIA 명예직원 ‘갸보람’ 이보람 “우승 예언이 현실이 됐다” [KIA V12]
- 김병만, 7세 연상 전처와 결혼 11년 별거 10년 “쌓아온 거 잃을까 끈 못 놓았다”(4인용 식탁)
- 박수홍, 딸바보 등극 “보자마자 웃음 빵 터졌다”
- 김형서 “하이힐 신고 10시간 질주…살 빠져 기뻐” 엉뚱 매력 [SS쇼캠]
- 하이브 상대 소송 각하 민희진, 라이브서 건재 과시 “살해위협 받았다. 입대 뷔랑 자주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