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소식] 평생학습 이웃축제 내달 11~24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나 혼자(1혼자1혼자) 즐기는 평생학습에서 이웃사촌(2웃4촌)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으로 다음달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오산시 전역에서 제5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를 개최한다.
제5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는 △징검다리교실 △동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동아리 △성인문해 △경기행복학습마을 △관학협력 오산대학교 △평생교육 지원 기관 등 7개 분야, 200여개 프로그램으로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5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는 △징검다리교실 △동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동아리 △성인문해 △경기행복학습마을 △관학협력 오산대학교 △평생교육 지원 기관 등 7개 분야, 200여개 프로그램으로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지난 9월 각 분야별 시민 축제 추진위원단 3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이들은 징검다리교실을 축제 장소로 활용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해 축제 기간동안 오산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다양한 관심 분야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평가한다.
오산시민강사와 공간주가 '동행하는 배움! 내일을 밝히는 힘'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카페, 공방, 평생교육시설, 노인복지시설 등 오산 곳곳의 징검다리교실에서 그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평생학습에 참여하지 못했던 시민들과 이웃축제를 통해 이웃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웃축제 프로그램은 다음달 1일 오전 9시부터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편 오산시에는 집 앞 10분거리에서 평생교육을 즐길 수 있는 223개의 공유 학습공간인 징검다리교실이 시민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징검다리교실은 오산시의 유휴공간을 발굴하여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장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4년 전국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좋은 정책 어워즈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산=강성원 기자 swkang@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있지 리아, 올블랙 슬릿 드레스룩…"과감한 노출+레드립" - 머니S
- 관능적 눈빛… (여자)아이들 슈화, 볼륨감+치명 뒤태 - 머니S
- 다이어트 효과 최고… 혜리, 여리여리 청순 끝판왕 - 머니S
- 전지현, 루이비통 컬렉션 화보 공개… 고혹적인 '눈빛' - 머니S
- 김지원, 성숙한 '가을 여신'으로 변신… 고혹적 매력 - 머니S
- 전종서, 한소희 옷 입고 섹시 매력 발산… 절친 케미 '눈길' - 머니S
- [속보] 고려아연, 2.5조원 규모 유상증자 단행 - 머니S
- "XX 맛없네, 경고한다"… 예비 순경, 급식 조리원에 욕설 메모 남겨 - 머니S
- 태영 이어 '건설 부실 리스트' 예고… 시공능력 상위업체 포함 - 머니S
- 새해 첫 주식시장 10시 개장… 종료 시간은 3시30분 유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