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식] 전곡역 앞 야외광장서 교육박람회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연천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수도권 전철 1호선 전곡역 앞 야외광장에서 '제8회 연천군 교육박람회'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각하고 동참하고 감동하는 연천군 교육박람회'라는 슬로건으로 50여개의 평생학습 및 에듀테크 체험 부스 운영과 15여개의 학습동아리 경연대회가 추진될 예정이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선도) 선정에 따른 비전 선언문 낭독 및 선포식도 같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생각하고 동참하고 감동하는 연천군 교육박람회'라는 슬로건으로 50여개의 평생학습 및 에듀테크 체험 부스 운영과 15여개의 학습동아리 경연대회가 추진될 예정이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선도) 선정에 따른 비전 선언문 낭독 및 선포식도 같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소행사로 진행되는 마을배움터 성과발표회에서는 8개의 마을배움터에서 운영된 교육과정을 전시하며, 14개의 부스에서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체험 행사가 같이 진행되어 연천군 평생학습의 주력 사업인 마을배움터의 방향과 성과를 같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박람회에서 운영되는 체험 부스는 지역 내 교육기관 및 단체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전액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5개 이상 체험을 완수한 인원에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 더벤티x한국관광공사와 디지털관광주민증 10만 달성 이벤트
연천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더 벤티와 함께 디지털관광주민증 10만 달성 기념 이벤트 '연천 율무 마시고, 연천 즐기러 가자!'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천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가입자 10만명 달성을 기념하고 여행을 통해 연천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디지털관광주민증은 인구 감소 지역에서 여행 시 숙박, 식음, 쇼핑, 관람, 체험 분야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내 전국 더 벤티 매장에서 판매하는 '냉율무 쉐이키'를 구매한 영수증과 연천군을 여행하며 지출한 영수증을 함께 연천군 관광안내소(연천역·전곡역)에 제시하면 농산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신규로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은 선착순 500명에게는 더 벤티 상품권(5,000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연천군 관계자는 "2024년 초부터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통해 가입자 및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많은 행사들을 진행해왔다. 그렇기에 이번 10만 달성은 우리 군에 큰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가입자들의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심도있게 고민하여 생활인구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김동우, 연천=김동영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있지 리아, 올블랙 슬릿 드레스룩…"과감한 노출+레드립" - 머니S
- 관능적 눈빛… (여자)아이들 슈화, 볼륨감+치명 뒤태 - 머니S
- 다이어트 효과 최고… 혜리, 여리여리 청순 끝판왕 - 머니S
- 전지현, 루이비통 컬렉션 화보 공개… 고혹적인 '눈빛' - 머니S
- 김지원, 성숙한 '가을 여신'으로 변신… 고혹적 매력 - 머니S
- 전종서, 한소희 옷 입고 섹시 매력 발산… 절친 케미 '눈길' - 머니S
- [속보] 고려아연, 2.5조원 규모 유상증자 단행 - 머니S
- "XX 맛없네, 경고한다"… 예비 순경, 급식 조리원에 욕설 메모 남겨 - 머니S
- 고려아연, 2.5조 규모 유상증자 결정… "국민기업 도약 추진"(종합) - 머니S
- 태영 이어 '건설 부실 리스트' 예고… 시공능력 상위업체 포함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