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5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오산시는 11월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오산시 전역에서 '제5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징검다리교실 ▲동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동아리 ▲성인문해 ▲경기행복학습마을 ▲관학협력 오산대학교 ▲평생교육 지원 기관 등 7개 분야, 200여개 프로그램으로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는 11월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오산시 전역에서 '제5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징검다리교실 ▲동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동아리 ▲성인문해 ▲경기행복학습마을 ▲관학협력 오산대학교 ▲평생교육 지원 기관 등 7개 분야, 200여개 프로그램으로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나 혼자 즐기는 평생학습에서 이웃사촌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이뤄졌다.
시는 지난 9월 분야별 시민 축제 추진위원단 3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추진위원단은 징검다리교실을 축제 장소로 활용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해 축제 기간동안 오산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다양한 관심 분야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평가한다.
오산시민강사와 공간주가 ‘동행하는 배움! 내일을 밝히는 힘’을 주제로 카페, 공방, 평생교육시설, 노인복지시설 등 오산 곳곳의 징검다리교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시청은 11월1일부터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교육신청은 오산시 교육포털(www.osanedu.go.kr)에서 가능하다.
한편 시는 집 앞 10분거리에서 평생교육을 즐길 수 있는 223개의 공유 학습공간인 징검다리교실을 운영 중이다.
징검다리교실은 오산시의 유휴공간을 발굴해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장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4년 전국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 좋은 정책 어워즈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수홍♥김다예, 생후 15일 딸 공개…짙은 눈썹·머리숱 풍성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유혜리 "전 남편, 술 취해 여배우와 블루스…키스 마크 발견"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하반신 마비' 박위, 송지은과 결혼 한 달 만에 '경사'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못 움직이겠어요"…사진 2장으로 등산객 구조한 경찰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K-모바일신분증 모델이 인류사회 공헌할 수도"…자사 기술 글로벌 개방한 이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