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비공개 중진 모임’ 취소…이재명 ‘대표 회담’ 거듭 촉구
[앵커]
한동훈 대표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 이전, 국민의힘에선 비공개 중진 모임이 계획됐다 취소됐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한동훈 대표를 향해 당 대표 회담을 재차 촉구했습니다.
문예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오늘 예정됐던 4선 이상 중진 의원 회의를 연기했습니다.
국민의힘 원내대표실은 한동훈 대표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 직전 공지를 통해, "금일 진행 예정이던 중진의원 회의가 순연됐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추후 일정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특별감찰관 문제를 두고 한 대표와 이견을 드러내 온 추 원내대표가 중진의원 모임을 계획하며 여러 언론에선 한 대표에 대한 견제구가 아니냔 해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한동훈 대표에게 대표 회담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최고위회의에서 "비서실장을 통해서 협의하기로 했는데 소식이 없다"며, "한 대표가 여의도 사투리를 싫어한다고 하는데 말만 해놓고 안 하거나 말을 바꾸는 게 대표적인 여의도 사투리"라며 한 대표를 압박했습니다.
한편 최근 김건희 여사가 야당 대표 중 한 명과 통화해 억울함을 호소했다는 전언에 대해,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는 오늘 "지난 7월 김 여사와 통화했다"고 밝혔습니다.
허 대표는 오늘 라디오에서 시부상에 대해 김 여사가 위로 전화를 줬다며,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눴다", "한 대표에 대해 조금 불만이 있으시구나, 약간 언짢음이 있구나 정도를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통화 내용이 흘러나온 데 대해선 "왜 이 내용을 용산에서 먼저 얘기했는지 좀 의심스럽다"며, 만약 다시 전화한다면 국민 의혹을 해소할 방법은 직접 해명하고 수사받는 것밖에 없다고 말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KBS 뉴스 문예슬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문예슬 기자 (moonste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CNN “북한군 소수 병력, 이미 우크라 내에 진입” [지금뉴스]
- “필리핀 여행 또 가?”…아빠 배낭 열어봤더니 [잇슈 키워드]
- [영상] 정몽규 회장, FIFA 회장에 SOS? 아카데미상 급 각본 ‘잘 짰네’
- 불타는 지하실에 갇힌 집주인…보디 캠에 담긴 긴박한 순간 [잇슈 SNS]
- 아르헨티나 해변마을 호텔 붕괴…“1명 사망·10여 명 실종” [현장영상]
- 아이폰 통화 녹음 써 보더니…“못 쓰겠네요” [잇슈 키워드]
- “일주일에 두 명이나” 잇단 중·장년 고독사…대책은?
- “이대로 가다간 멈춘다”…마을버스 달릴수록 적자? [잇슈 키워드]
- [영상] 돌아온 정현의 테니스는 어떤 수준일까? 키키홀릭 집중 분석
- 노르웨이 수도 한복판에서 트램 탈선…상점 건물에 ‘꽝’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