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대국민‘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스포츠 서비스 개발 독려를 위한 '2024년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공데이터 포털과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체육공단이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자유주제 또는 지정주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스포츠 서비스 개발 독려를 위한 ‘2024년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예비 창업자, 사업자를 비롯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공데이터 포털과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체육공단이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자유주제 또는 지정주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체육공단은 민간 기업과 협력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지능원에서 지원한 ‘고수요 데이터 확충 사업’을 통해 생산된 데이터 6종의 활용을 지정주제로 선정했다. 그중, 민간 수요가 많았던 공공 체육시설 강좌 정보를 제공하는 ‘한눈에 보는 전국 체육시설 스포츠 강좌 리스트’는 특히 많은 참여가 예상되는 주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모신청서, 사례 보고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오는 12월 8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