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까지 카톡 선물하기서 '단골시장 특가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단골시장 특가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획전은 단골시장 사업의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전통시장의 제품을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카카오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을 위해 온라인 판매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1대 1 맞춤 교육, 톡스토어 입점 지원,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 제품 판매 촉진 위해 10% 할인 쿠폰 제공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단골시장 특가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와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획전은 단골시장 사업의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전통시장의 제품을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단골시장' 사업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판매 행사다.
참여 시장은 부산 반송큰시장, 서울 망원시장·인헌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포항 큰동해시장까지 총 5개 시장이다. 총 35개 점포에서 제품 약 40개를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식품, 생활용품, 의류, 농축수산물 등 전통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들로 구성됐다. 속초, 부산, 포항 등의 지역에서는 닭강정, 젓갈,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한다.
카카오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을 위해 온라인 판매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1대 1 맞춤 교육, 톡스토어 입점 지원,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전통시장 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10% 할인 쿠폰을 지급해 최대 3000원의 할인 혜택을 5만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선정된 각 시장에 최대 2000만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을 비롯해 톡채널 메시지 발송과 광고 지원금 총 600만원 지급,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과 지역 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제공한다. 카카오맵 실내 지도 구축,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연동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 활동도 지원한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디지털 전환 우수 사례를 만들고 이를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전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울증 갤러리'서 알게된 10대 4명과 성관계…졸피뎀까지 먹인 남성들
- '우루사' 주성분 "코로나 중증 33% 낮춰"…SCI급 학술지 등재
- 허은아 "김 여사가 만남 요청…거절했다"
- 서방 정보당국 "북한군 일부, 이미 우크라이나 내부 침투"
- 아키오와 만난 이재용…도요타서 테크데이 연 LG
- 주택조합장 향해 "미친개"·"능지처참" 비난…대법 "모욕죄 아니다"
- 민희진, '대표 재선임' 가처분 각하에…"하이브와 끝까지 해볼 것"
- 정신아 카카오 대표, '주 1회 재택' 집중 근무제 임직원에 제안
- [여의뷰] 김건희 특검법 '삼세판' 변수…'윤-한 갈등' 관건
- '천지개벽' 앞둔 거여마천…투자수요 몰린다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