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경산시와 글로컬대학30 추진을 위한 연계협력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와 경산시는 지난 29일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경산 인터불고CC 소연회실에서 연계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참석자 소개 ▲변창훈 총장 환영사 ▲경산시장 및 경산시의회 의장 축사 ▲조지연 국회의원의 축하영상 ▲대학 홍보영상 방영 ▲글로컬대학 사업방향 및 추진계획 설명(경영부총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와 경산시는 지난 29일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경산 인터불고CC 소연회실에서 연계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경산시 조현일 시장, 경산시의회 안문길 의장, 경산시에 지역구를 둔 경상북도의회의원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K-MEDI 실크로드 인재 양성방안 ▲경산시 K-MEDI산업 및 지산학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해 경산시와 시의회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포럼은 ▲참석자 소개 ▲변창훈 총장 환영사 ▲경산시장 및 경산시의회 의장 축사 ▲조지연 국회의원의 축하영상 ▲대학 홍보영상 방영 ▲글로컬대학 사업방향 및 추진계획 설명(경영부총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지난 8월 경산시와 함께 'K-MEDI 실크로드 개척으로 지역과 세계를 잇는 혁신대학'이라는 비전으로 교육부의 '2024년 글로컬대학30'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포럼에서 조지연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경산시와 대구한의대가 K-MEDI 산업을 선도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글로컬대학을 전국적 탑모델로 만들어 경산시와 대학이 상생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역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은 "경산시, 시의회, 대학이 긴밀한 대화를 통해 글로컬대학30 사업이 잘 정착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했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지방소멸 위기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발전 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국대 WISE캠퍼스 스포츠의학전공 재학생, 전국 대학생 기능해부학 경시대회 최우수상 수상
- 영주시, 민선8기 53개공약사업 속도 …14개사업 완료, 39개사업 순항
- 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 파크골프 심판 4명·1급 지도자 33명 대거 합격
- 영남대 학생들, 2024 KSAE 대학생 자작차 대회 휩쓸어
- 영주시, 미취업·미창업 청년들 어학·자격시험에 응시료 최대 20만원 지원
- 23개 국립공원, 월출산의 가을을 수놓다
- 봉화 농특산물 15% 저렴하게…‘봉화장터’온라인 단풍축제 진행
- 상주시,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개모집
- 영남이공대 웹툰과, 남구 대명동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 대구과학대, 2024 달성군 청소년 축제 체험부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