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우수 농식품 '호풍미·설원' 등 10품목 판촉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촌진흥청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서울 롯데마트 잠실점 옥외행사장에서 우수 농식품 판촉 행사를 열고 농진청 지원으로 개발한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신선 2개 품목(고구마 '호풍미', 버섯 '설원')을 비롯해 가공 8개 품목(요거트크림찹쌀떡, 매생이 콩국수 밀키트, 해남 미니고구마빵, 다래는 달다래, 맛있는 잡채, 강원나물밥, 사평 보름떡, 유정임 포기김치) 등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D대상 온·오프라인 입점 상담 추진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농촌진흥청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서울 롯데마트 잠실점 옥외행사장에서 우수 농식품 판촉 행사를 열고 농진청 지원으로 개발한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신선 2개 품목(고구마 '호풍미', 버섯 '설원')을 비롯해 가공 8개 품목(요거트크림찹쌀떡, 매생이 콩국수 밀키트, 해남 미니고구마빵, 다래는 달다래, 맛있는 잡채, 강원나물밥, 사평 보름떡, 유정임 포기김치) 등을 선보인다.
농진청은 앞서 소매 유통인을 대상으로 신선품목과 가공품목에 대한 시장성 평가를 진행했으며 평가에서 상품성이 우수하고 시장성이 높다는 의견을 받은 신품종과 신제품을 엄선했다.
고구마 호풍미는 농진청에서 개발한 호박고구마 품종으로 맛이 우수하고 베타카로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버섯 설원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느타리버섯류 이색 버섯 품종이다.
청년농업인이 개발한 요거트크립찹쌀떡과 매생이콩국수 밀키트, 지역농산물로 만든 해남 미니고구마빵, 강원 다래주스·나물밥·나물잡채 등도 앞서 진행한 품평회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가공품목이다.
농진청은 이번 판촉 행사에 참여한 신품종, 신제품의 판로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향후 온라인, 오프라인, 홈쇼핑 구매 담당자(MD)를 대상으로 입점 상담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농진청 관계자는 "신품종·신제품이 시장에서 빨리 정착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 유통인 대상 시장성 평가를 추진하고 있다"며 "시장성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은 신품종, 신제품이 실제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