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테니스, 짐 브랜드까지" 롯데百 부산본점, 스포츠 전문관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러닝, 등산, 테니스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스포츠 돌풍이 불자 유통가도 이를 겨냥한 전문관들이 들어서고 있다.
최근 MZ러닝붐으로 각광받고 있는 러닝 편집숍 '굿러너 컴퍼니'를 비롯해 '스케쳐스', '휠라' '미즈노스포츠', '르꼬끄스포츠' 등 러닝화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컨버스', '반스', '닥터마틴' 등 스니커즈 특화존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픈러닝, 등산, 테니스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스포츠 돌풍이 불자 유통가도 이를 겨냥한 전문관들이 들어서고 있다. 선수 유니폼을 일상복으로 입는 '블록코어룩'과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고프코어룩' 등이 꾸준히 유행하면서 스포츠 레저 시장은 매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5층에 스포츠&레저 전문관을 신설했다. 빠르게 커지고 있는 '러닝 시장을 겨냥해 특화 전문 매장을 다양하게 구성했고 '테니스', '짐(GYM)' 등 스포츠 전문 브랜드를 많이 들였다.
먼저, 본격적인 러닝 계절을 맞아 러닝 특화 매장을 구성해 고객 잡기에 나선다. 최근 MZ러닝붐으로 각광받고 있는 러닝 편집숍 '굿러너 컴퍼니'를 비롯해 '스케쳐스', '휠라' '미즈노스포츠', '르꼬끄스포츠' 등 러닝화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컨버스', '반스', '닥터마틴' 등 스니커즈 특화존도 마련했다.
러닝 애플리케이션 발달로 개인 맞춤형 훈련이 가능해지면서 스마트 기기 브랜드 '가민'에서는 러닝에 특화된 다양한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선보인다. 테니스 마니아를 설레게 할 만한 신규 브랜드도 선보인다.
지난 25일 새롭게 문을 연 아메리카 스포츠 브랜드 '윌슨'은 세계 주요 리그에서 사용되는 테니스공과 농구공 등을 공식 게임볼로 만들며 기술력을 인정 받아온 브랜드로, 볼, 라켓 등 다양한 용품과 의류 등을 갖췄다.
프리미엄 테니스 운동화를 만나볼 수 있는 '세르지오타키니', 전 세계 탑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라켓으로 유명한 브랜드 '헤드', 테니스 스포츠웨어 브랜드 '라코스테 스포츠' 매장이 함께 들어섰다.
근력운동이 꾸준하게 유행하면서 짐웨어(운동복) 브랜드의 선택지도 넓혔다. 운동할 때 자신만의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여성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와 근력 운동을 좋아하는 남성 중심 브랜드를 한데 묶어 조닝을 완성했다.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UFC스포츠',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를 포함해 하이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과 '언더아머', 'HDEX' 등 6개 브랜드가 일제히 새 단장을 마쳤다.
그밖에 완연한 가을 날씨에 등산과 캠핑 나들이 수요가 늘자 익스트림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룩을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모아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다음 달 초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는 신규 입점을 앞두고 있다.
다음 달 2일 '토트넘', '아스날', '맨시티' 등 유명 유럽 축구 구단 굿즈를 판매하는 '풋볼스탠다드'와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새롭게 문을 연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이승주 남성스포츠팀장은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비교 구매할 수 있는 경험적 요소를 확대하기 위한 스포츠&레저 전문관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년이' 성적 조롱 논란 안영미, 이번엔 생방 욕설 '도마 위'
- 유용원 "北 폭풍군단 앳된 얼굴? 나름 정예병"
- [단독]"尹에 공표용만 보고했다"는 명태균, '뒷돈' 사용 인정
- 정몽규 "FIFA 회장, 홍명보 감독 선임 논란 이해 못 해"
- [일타 박성민] "한동훈 전략 바꾼다…사면초가 尹의 카드는?"
- 젤렌스키 "윤석열 대통령과 통화, 북한군 개입 논의"
- 국정원 "간첩 10여명 색출했지만 대공 수사권 이관으로 현실적 어려움"
- "북한군 일부 병력 이미 우크라이나 침투"
- 의사협회 회장 불신임 투표, 11월 10일…"막말과 실언"
- 이마트-신세계백화점 계열분리 발표…정유경 깜짝 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