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피아가 우유 사업을 한다면?…뮤지컬 '카포네밀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카고를 주름잡던 마피아의 대명사 '알 카포네'가 우유 사업을 주도했다는 실화에서 출발한 뮤지컬 '카포네 밀크'가 12월 개막한다.
이때 알 카포네가 냉장 유통과 유통기한 제도를 통해 현대의 우유 유통 시스템을 확립했고, 이는 악인이 행한 선한 결과로 아이러니를 빚어냈다.
시골 목장에서 살던 소년 밀크가 시카고로 상경해 우연히 알 카포네를 만나게 되고, 함께 신선한 우유를 판매하는 주식회사 카포네 밀크를 설립하는 팩션(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시카고를 주름잡던 마피아의 대명사 '알 카포네'가 우유 사업을 주도했다는 실화에서 출발한 뮤지컬 '카포네 밀크'가 12월 개막한다.
1800년대 중반 미국은 아직 발달하지 않은 생산 유통 시스템, 부패한 낙농업자들로 인해 우유를 마시고 사망하는 사람의 수가 많았다. 이때 알 카포네가 냉장 유통과 유통기한 제도를 통해 현대의 우유 유통 시스템을 확립했고, 이는 악인이 행한 선한 결과로 아이러니를 빚어냈다.
'카포네 밀크'는 알 카포네라는 실존 인물과 '밀크 화이트'라는 가상 인물의 이야기가 혼합돼 있다. 시골 목장에서 살던 소년 밀크가 시카고로 상경해 우연히 알 카포네를 만나게 되고, 함께 신선한 우유를 판매하는 주식회사 카포네 밀크를 설립하는 팩션(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보드빌 형식, 제4의 벽을 넘나드는 카니발 느와르 코미디 장르로 관객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알 카포네 역에는 김재범, 손유동, 유태율, 백기범이 캐스팅됐다. 밀크 화이트 역은 정욱진, 최재웅, 김기택이 연기한다.
12월18일부터 내년 3월9일까지 서울 대학로 예스24아트원 1관에서 공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
-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가 73년 만에 유해로 돌아왔다"
- 트리플스타 양다리 걸쳤나…전처·전여친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