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 먹거리 판매 ‘로컬 푸드 직매장 등록제’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먹거리 유통을 위해 '로컬 푸드(지역 먹거리) 직매장 등록제'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로컬 푸드 직매장 등록제는 경기도 지역농산물 육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기본 요건을 충족한 직매장을 등록하고 매장 정보를 공개하는 제도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먹거리 유통을 위해 ‘로컬 푸드(지역 먹거리) 직매장 등록제’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로컬 푸드 직매장 등록제는 경기도 지역농산물 육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기본 요건을 충족한 직매장을 등록하고 매장 정보를 공개하는 제도입니다.
등록된 직매장은 등록 로고를 사용할 수 있고 직매장 개설, 판촉 행사, 농산물 생산시설구축, 직매장 컨설팅, 참여 농가 교육, 농산물 포장재, 안전성 검사 등에서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생산자가 판매가격을 결정하고 소분·포장을 직접 해야 하고, 생산자는 납품 관련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도내 농산물 판매 면적이 농산물 판매 면적의 100분의 50 이상이어야 합니다.
등록접수 기간은 10월 3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경기도는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내년 2월 중 등록증을 교부할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로컬푸드 직매장 수가 2013년 5개소에서 2024년 93개소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직매장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신속하고 투명하게 제공함으로써 로컬 푸드 직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구경하 기자 (isegori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CNN “북한군 소수 병력, 이미 우크라 내에 진입” [지금뉴스]
- “북, 김정은 암살 가능성 의식 경호 강화…정찰위성 재발사 준비 중”
- 도시철도 역사에 멧돼지 출몰…밤사이 사건사고
- 해리스, 전국적 세몰이…트럼프 “범죄 자산 압류” 공약
- 아이폰 통화 녹음 써 보더니…“못 쓰겠네요” [잇슈 키워드]
- 불타는 지하실에 갇힌 집주인…보디 캠에 담긴 긴박한 순간 [잇슈 SNS]
- “필리핀 여행 또 가?”…아빠 배낭 열어봤더니 [잇슈 키워드]
- “이대로 가다간 멈춘다”…마을버스 달릴수록 적자? [잇슈 키워드]
- 노르웨이 수도 한복판에서 트램 탈선…상점 건물에 ‘꽝’ [잇슈 SNS]
- 잇단 뺑소니에 70대 보행자 참변…‘술 타기’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