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지역 중견기업 역량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지난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 남부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케이피에프, 휴온스글로벌, 인탑스 등 다양한 업종의 경기 남부 소재 중견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중견련은 경기 남부를 시작으로 현장의 요청을 적극 수렴해 지역별 특성에 걸맞은 찾아가는 설명회를 전국적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지난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 남부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최초의 중견기업 현장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중견기업 지속 성장에 기반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케이피에프, 휴온스글로벌, 인탑스 등 다양한 업종의 경기 남부 소재 중견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사례와 대응 방안 ▲장애인 고용 바로 알기 ▲맞춤형 자금 지원 제도 소개 ▲납부세액 환급 사례 등의 특별 강연으로 구성됐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특강을 진행한 권영환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는 중대재해처벌법 유죄 판결 사례를 중심으로 안전 보건 관리 전담 인력 배치, 체계적인 중대재해처벌법 경영체계 구축 등 선제적인 대응 전략을 공유했다.
종합 아웃소싱 전문기업 어울림HRS의 이승원 대표는 장애인 고용 의무에 따라 가중되는 현장의 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장애인 고용 방안을 발표했다.
최수빈 신용보증기금 차장은 중견 후보기업에서 초기 중견기업, 도약 중견기업까지 이어지는 단계별 전주기 자금 지원 제도를 소개했다.
진영민 세무법인 세담택스 대표세무사는 경정청구를 통한 기업의 조세 환급 사례와 사내근로복지기금 운용 등을 설명하며, 기업 및 근로자 상생형 세금 부담 완화와 실질소득 증대 방안을 제시했다.
중견련은 경기 남부를 시작으로 현장의 요청을 적극 수렴해 지역별 특성에 걸맞은 찾아가는 설명회를 전국적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김민 중견련 회원본부장은 "찾아가는 설명회가 업종 및 지역 특성에 따른 맞춤형 애로 해소와 발전 방안 모색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자체는 물론 정부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
- "동거녀 꽃뱀으로 몰아"…박수홍 형수, 단톡방서 '헛소문 악플' 지시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예쁘게 잘 컸다"…7번방 갈소원, 류승룡과 재회 '엄지척'
- 아이유, 스키터 증후군 고백…"지금도 살이 죽어있다"
- 이영애, '김건희 친분' 주장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1심 패소
- 배우 류성현, 18세연하 예비신부 공개 "미모 출중"
- '박지윤 파경' 최동석, 괴로움 호소 "제발 내 인생에서 사라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