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실무형 인력 양성 위한 기업 견학·채용설명회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그리드는 지난 29일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인재 양성 캠프' 교육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업 견학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노그리드는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인재 양성 캠프' 내 채용 후보자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턴쉽 프로그램'을 접목하는 등 취업 연계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이번 현장 견학과 채용 설명회가 맞춤형 클라우드 인재 양성 교육이 산업계와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결되는지 보여주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그리드는 지난 29일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인재 양성 캠프’ 교육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업 견학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청년들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여 실무 역량을 갖춘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서울경제진흥원(SBA)의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금천캠퍼스의 소프트웨어(SW) 교육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에 진행된 행사는 새싹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교육받고 있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무 체험을 통한 역량을 강화하고 현업 전문가와 네트워킹 기회 제공, 채용 상담을 통한 취업 준비 도움 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사업 주관사인 이노그리드에서 진행됐다. 먼저 이노그리드 소개를 시작으로 각 부서 업무 안내, 솔루션 소개 및 시연 등이 이뤄졌다. 이를 통해 이론으로 배운 지식을 실제 업무 환경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실무적인 감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협약기업(브레인즈컴퍼니, 씨앤에프시스템, 아스트론시큐리티, 안랩클라우드)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향후 클라우드 기업 취업 시 필요한 역량과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노그리드는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인재 양성 캠프’ 내 채용 후보자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턴쉽 프로그램’을 접목하는 등 취업 연계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이번 현장 견학과 채용 설명회가 맞춤형 클라우드 인재 양성 교육이 산업계와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결되는지 보여주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올해 2월 수요자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센터 ‘에듀 스퀘어(EDU SQUARE)’를 개소하고, 자사 370여개 고객 사례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계별·유형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탄올 추진선 건조 다시 韓으로… 中과 기술 격차 여전
- SK하이닉스, 청주 M15X 공장 생산설비 발주 개시… “투자 앞당겨 수요 대응”
- 유럽 자동차 시장이 어쩌다가, 위기 시작은 중국
- 근육 늘리고 지방 줄이면 치매 위험 감소
- 故 김수미 “이렇게 예쁜데 어떻게 시골 할머니 하나 했지만…” 남다른 연기 열정 재조명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① “영재교육 사라지고 대학입시만 남았다”
- HD현대마린 급등에 1조 대박 예고... KKR 보유 1000만주, 내달 보호예수 풀린다
- “어디에 살든 15분 생활권 가능”… UAM 선두주자 中 이항, 상업 운행 코앞
- [벤처 인사이드] “하이퍼스케일러 수요↑램프업 시작됐다”...시총 1兆 돌파한 파두 남이현 대
- 중동·아프리카 5G 수요 공략 나선 통신장비 업계… 화웨이 이어 노키아·에릭슨·삼성도 경쟁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