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새 랜드마크 '신세계 스퀘어' 개장… 내달 1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1일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신세계 스퀘어(SHINSEGAE SQUARE)'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한국판 타임스퀘어인 명동스퀘어의 시작을 알리는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매년 국내외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크리스마스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1일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신세계 스퀘어(SHINSEGAE SQUARE)’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 스퀘어는 농구장 3개 크기인 1292.3㎡에 달하는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다. 명동부터 을지로 일대를 아우르는 명동스퀘어가 지난해 말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선정되면서 민관 합동으로 대한민국을 빛낼 4개 광장을 브랜딩했다.
4개 광장은 빛의 기본 구성인 ▲청록(C) ▲심홍(M) ▲노랑(Y) ▲검정(K) 등으로 구성된다. 신세계백화점은 격식과 고귀함을 상징하는 K스퀘어로 국내외 고객에게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뿐 아니라 뉴욕 타임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서커스에 버금가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신세계는 내달 1일 오후 6시 명동스퀘어 시작을 알리는 ‘2024 라이트 업 서울, 코리아(Lights up SEOUL, KOREA)’ 행사도 연다. 평년보다 일주일가량 앞서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Pursuit of Christmas Moments)’를 주제로 한 영상을 선보인다.
4분 정도 되는 영상엔 우리나라 최초 백화점인 신세계 본점이 크리스마스 성으로 변하고, 성에서 생긴 거대한 리본이 경험하는 크리스마스 장면이 담겼다. 영상 마지막엔 놀이공원, 대형 트리 등 여정을 이끌던 대형 리본이 ‘마법 같은 연말이 매 순간 함께하길(Holiday Magic in Every Moment)’이라는 문구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즐거움·설렘을 전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영상 외에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K(케이)-컬처, 글로벌 OTT 아트워크 등도 함께 선보인다. 11월 한 달 동안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아케인(ARCANE)’ 시즌 2를 담은 3차원(3D) 아트워크가 신세계 스퀘어에서 단독 공개된다. 또 신세계와 국가유산청이 착시 원리로 입체감과 현장감을 표현한 아나몰픽 기법으로 재해석한 청동용 미디어 아트도 볼 수 있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한국판 타임스퀘어인 명동스퀘어의 시작을 알리는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매년 국내외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크리스마스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바람 韓증시… 한화오션 직원들만 보호예수 해제 한달 앞두고 행복한 표정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마켓뷰] 코스피, 3거래일 만에 2600선 아래로… 고려아연 하한가
- 메탄올 추진선 건조 다시 韓으로… 中과 기술 격차 여전
- SK하이닉스, 청주 M15X 공장 생산설비 발주 개시… “투자 앞당겨 수요 대응”
- 유럽 자동차 시장이 어쩌다가, 위기 시작은 중국
- 근육 늘리고 지방 줄이면 치매 위험 감소
- “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 듯”…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80억?
- 양다리·샤넬백 로비?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전처·전여친 폭로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① “영재교육 사라지고 대학입시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