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쿠프라 고성능 전기 SUV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폭스바겐 그룹 산하 고성능 차량 브랜드 '쿠프라'(Cupra)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타바스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쿠프라와 협력을 통해 고성능 전기 SUV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 SUV'를 개발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차용 타이어 개발 과정에서 소음 저감에 공을 들였다.
이번 신차용 타이어에는 스스로 타이어 펑크를 봉합하는 '실가드' 기술도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폭스바겐 그룹 산하 고성능 차량 브랜드 ‘쿠프라’(Cupra)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타바스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쿠프라와 협력을 통해 고성능 전기 SUV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 SUV’를 개발했다. 배터리로 인해 무거운 차체가 역동적으로 움직일 때도 접지력, 핸들링, 제동력 등을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차용 타이어 개발 과정에서 소음 저감에 공을 들였다. 트레드 블록(타이어가 지면과 닿는 부위)의 숫자와 크기를 최적화해 소음을 최소화했고, 회전 저항을 획기적으로 낮춰 역동적인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도 높은 전비 효율을 유지하도록 했다.
또한 고강도 첨단 섬유 소재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 벨트를 채용해 타이어 조정 안정성을 높이고,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가 혼합된 전용 컴파운드(타이어를 만들 때 쓰는 고무 반죽)로 젖은 노면 성능도 향상시켰다.
이번 신차용 타이어에는 스스로 타이어 펑크를 봉합하는 ‘실가드’ 기술도 적용됐다. 외부 충격으로 타이어에 펑크가 발생해도 내부에 도포된 점성이 있는 특수 봉합제인 실란트 물질이 최대 지름 5㎜까지 즉각적으로 균열을 메워 지속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