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접한 작가님의 영상… 무의미하던 제 삶에 빛이 됐어요[함께하는 ‘감사편지 쓰기’ 연중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O. 존경하는 사진작가 오 작가님께.
저는 오 작가님을 존경하는 한 학생입니다.
저는 작가님의 그 영상 하나가 제 미래를 바꾸게 될 줄은 전혀 생각하지 못한 채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저에게 중요한 걸 깨닫게 해주신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언젠가 저도 유명한 작가가 돼 작가님께 직접 감사의 말을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사진과 영상 기대하며 작가님의 인생 모토이자 제 인생 모토를 말하며 편지 마무리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사위원장賞 - 한강미디어고교 김가희 학생
TO. 존경하는 사진작가 오 작가님께.
오 작가님, 안녕하세요. 저는 오 작가님을 존경하는 한 학생입니다. 그동안 작가님께 감사한 것도, 드리고 싶은 말도 너무 많아 이렇게 편지를 쓰게 됐습니다. 작가님을 처음 알게 된 건 지난해 여름이었습니다. 그날 전 평소처럼 아무 생각 없이 알고리즘에 뜨는 영상들을 보며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고, 때마침 작가님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작가님의 그 영상 하나가 제 미래를 바꾸게 될 줄은 전혀 생각하지 못한 채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당시 저는 삶의 이유도 모르고 목표도 없이 허송세월하고 있었습니다. 안정적인 일을 할 수도 있었지만 자신의 행복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작가님을 보며 정말 멋있다고 느꼈고 작가님을 본받고 싶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날을 기점으로 저는 무작정 밖에 나가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날은 달을 찍기 위해 3시간 동안 명당을 찾는다며 뛰어다녔고, 호우주의보가 내렸던 날에는 천둥 치는 찰나의 순간을 찍겠다며 몇 시간 동안 서서 천둥 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도 했습니다. 옷이 다 젖었지만 웃고 있는 제 모습을 보며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더 행복한 일이구나 깨달았습니다.
저에게 중요한 걸 깨닫게 해주신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언젠가 저도 유명한 작가가 돼 작가님께 직접 감사의 말을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사진과 영상 기대하며 작가님의 인생 모토이자 제 인생 모토를 말하며 편지 마무리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Do What You Like.:)”(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라)
FROM. 오 작가님의 한 팬
문화일보 - 초록우산 공동기획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북한군, 우크라와 교전해 한 명 빼고 모두 전사”…우크라 지원 NGO 주장
- “쏘이면 30초 내 사망” 집에서 발견된 전갈…“쉬인·테무 소포에 붙어 왔을 수도”
- 250만원 일본 AV배우 원정 성매매 ‘열도의 소녀들’ 업주 징역
- [속보]윤상현 “명태균, 인요한에 ‘외교부 장관 이준석’ 추천”
- 이승만 기념관 건립성금 143억· 참가자 8만6000여명 돌파…배우 강부자, 박정자도 동참
- “아버지가 스위스 동행” 안락사 택한 40대 여성…선택 둘러싼 뜨거운 논쟁
- “키 큰 여성 3명이 기적처럼” 사고 운전자 구한 핸드볼선수들
- 서정욱 “마누라 빼고 다 바꿔라? 이번엔 마누라부터 바꿔야…”
- 사진찍던 女스카이다이버 프로펠러 빨려들어가 사망
- 일반 공모에 12조 몰린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우리사주는 왜 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