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컴퍼니, 고퀄리티 숏폼 OTT 플랫폼 '위치박스' 11월 첫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숏폼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면서 짧은 시간 안에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숏폼 드라마가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위치컴퍼니 관계자는 "숏폼 콘텐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금 롯데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 KBS와의 파트너십은 위치박스가 고퀄리티 콘텐츠를 통해 숏폼 플랫폼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숏폼 콘텐츠의 기능성을 확장하고 Web3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숏폼 콘텐츠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숏폼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면서 짧은 시간 안에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숏폼 드라마가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발맞춰 Web3 개발사 위치컴퍼니가 롯데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 KBS와 손잡고 고퀄리티 숏폼 OTT 플랫폼 '위치박스(WITCHBOX)'를 오는 11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위치박스는 기존 숏폼 플랫폼과 차별화된 점으로 명작 드라마와 영화 대표작을 숏폼 콘텐츠로 재탄생시키는 방식을 택했다. 기존의 숏폼 서비스들이 중독성 높은 콘텐츠로 단기 수익을 노린다면 위치박스는 유명 배우와 작가, 감독이 제작한 고퀄리티 작품을 숏폼으로 제공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숏폼 문화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태양의 후예', '타짜 시리즈', '트럭'과 같은 인기 작품들이 짧고 몰입감 있는 포맷으로 재구성되어 시청자에게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긴 러닝타임의 콘텐츠를 숏폼으로 변환하여 짧은 시간에 깊이 있는 스토리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독창적인 방식을 제공한다. MZ세대에게 익숙한 짧은 길이의 콘텐츠 포맷을 통해 전 세대가 고품질 콘텐츠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숏폼과 롱폼 콘텐츠를 한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위치컴퍼니 관계자는 “숏폼 콘텐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금 롯데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 KBS와의 파트너십은 위치박스가 고퀄리티 콘텐츠를 통해 숏폼 플랫폼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숏폼 콘텐츠의 기능성을 확장하고 Web3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숏폼 콘텐츠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치박스는 Web3 기술과 고퀄리티 숏폼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숏폼 OTT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하이 NA EUV 도입…1나노 초미세 공정 도전
- 교육부 “의대생 휴학 승인, 대학 자율에 맡긴다”
- 이차전지 업계, 美 대선에 촉각…배터리협회 실무진 파견 '예의주시'
- 소녀상 키스하고 희롱한 유튜버의 최후 [숏폼]
- 尹 “러북 군사야합 좌시않겠다”…젤렌스키 “북한, 전선투입 임박했다”
- 아이폰, 17년만에 도입했는데… “이 통화는 녹음됩니다”?
- 태국 왕, 26세 연하 네 번째 왕비와 초호화 생일잔치
- [디지털문서 플랫폼 콘퍼런스 2024]AI 시대 디지털문서 활용 방안 제시
- [디지털문서 플랫폼 콘퍼런스 2024]유석 유니닥스 본부장, 의료 상담용 sLLM 소개
- 국가원로회의, AI 시대 싱크탱크 '원지원' 발족